체외진단 의료기기에 최적화, PI의 피에조 초음파 트랜스듀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5.1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 IVD 워크플로우를 위한 접촉‧오염없이 초음파 세포 용해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체외 진단(IVD)을 위한 의료기기는 현대 실험실 실습에서 필수적인 부분이 됐다.

초음파 트랜스듀서는 IVD 기기에서 컴팩트하게 적용되어 접촉 및 오염 없이 세포 구조를 완전히 분해한다. [사진=PI]

고도로 자동화된 시스템은 혈액, 소변, 조직과 같은 인체 샘플을 분석해 감염성 질병, 암 또는 염증을 감지해 신속한 진단과 표적 치료가 가능하다.

IVD 분석 프로세스에서 샘플 준비는 매우 중요하다. 가능한 한 정확하고 신속하며 오염이 없어야 하며, 가급적 분석 장치 내에서 직접 수행돼야 한다.

초음파 트랜스듀서는 IVD 기기에서 컴팩트하게 적용돼 접촉 및 오염없이 세포 구조를 완전히 분해한다.

파워 초음파 트랜스듀서 [사진=PI]

DNA와 같은 세포는 혈액 또는 다른 신체 세포에서 추출되고 바이러스 탐지 시 외부 DNA를 확인할 때 직접 분석된다.

또한 초음파 장비를 사용하면 분석 장비와 IVD용 미세 유체 유닛에서 샘플을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혼합할 수 있다.

액체 핸들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초음파 트랜스듀서는 수 kHz 범위에서 강력한 진동을 발생시킨다.

에너지 소비가 상대적으로 낮으므로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모바일 현장진단(point-of-care) 솔루션에도 사용 가능하며 다른 의료 분야를 지원할 수 있다.

Power Ultrasonic Transducers

랑주뱅 트랜스듀서와 같은 파워 초음파 트랜스듀서는 산업 및 생명 과학 분야의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고품질 피에조 링은 트랜스듀서에서 초음파를 생성해 장치의 최고점까지 증폭되고 대상 매체에서 진동을 유발한다.

커스텀 제작도 가능

PI Ceramic은 30년 이상의 피에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커스텀 트랜스듀서 제작도 가능하다. [사진=PI]

고객별 애플리케이션 컨설팅부터 초음파 트랜스듀서의 개발 및 제조, 드라이브를 공급하고 최상의 피에조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서브시스템 또는 가상 프로토타입을 제공한다.

커스텀 트랜스듀서는 초음파 스캐너로 자동화 및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구현하는 데 필수적이다.

트랜스듀서의 전력 소비, 재료, 공진 주파수, 진폭과 같은 매개 변수는 수정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