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솔라 프리뷰] 이노일렉트릭, 전력변환장치 트렌드 반영
  • 최용구 기자
  • 승인 2023.06.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속함일체형’·‘접속함분리형’ 인버터 강점, Rapid Shut Down 기술 전시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태양광에너지 보급 확대에 따른 발전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더해 안전 문제 역시 화두다. 

모듈, 발전기, 인버터, 반도체, 배터리 등 관련 업계는 제품과 기술을 통해 상응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전력계통에 공급되는 과정에서 전압·주파수 등을 제어하는 기법은 고도화됐다. 모듈은 전력 생산뿐만 아니라 건축자재로서의 심미적 기능까지 갖추게 됐다.

이노일렉트릭 IEPVT-55-G2 [사진=이노일렉트릭]

업계는 분산에너지 활성화에 대비해 ‘전력변환 솔루션’ 영역으로 보폭을 넓히는 모습이다. 핵심인 전력중개사업(VPP),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등을 고려한 비즈니스 모델 제안도 활발하다.

전력변환장치 부문 노하우를 보유한 이노일렉트릭은 오는 6월 27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하는 ‘2023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에서 태양광인버터 전용 공간을 마련한다.

‘접속함일체형’, ‘접속함분리형’ 인버터와 더불어 ZEB 및 BIPV 등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마이크로인버터, 옵티마이져 솔루션을 참관객에게 선봰다.

화재위험을 차단하는 아크폴트 검출과 ‘Rapid Shut Down’ 기술을 탑재한 산업단지태양광 솔루션도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이노일렉트릭 관계자는 “스트링 태양광인버터 시장에서 국내기업의 기반을 다지고 ZEB 및 BIPV 시장에 적용할 새로운 전력변환장치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 올해의 목표”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