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와 마이크로소프트, 산업 분야에 생성형 AI 적용 위해 협력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7.0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활용해 ABB Ability Genix 보완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ABB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협력해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ABB Ability Genix Industrial Analytics 및 AI Suite 제품군에 통합한다는 계획을 지난 4일 발표했다.

ABB와 Microsoft가 생성형AI를 산업분야에 적용하기 위해 전략적 협력관계를 확대한다. [사진=ABB]

양사는 산업 고객이 운영 데이터에 숨겨진 통찰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목표하며, 생성형 AI기술을 디지털 솔루션에 구현하도록 함께 협력한다. 향상된 데이터 수집과 복구를 통해 효율성과 생산성은 물론, 자산 신뢰성, 운영 안전성, 에너지 소비 감소, 환경 영향 감소 측면에서 크게 개선 가능하다.

ABB는 GPT-4와 같은 초거대언어 모델(LLM)을 포함한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을 ABB 제닉스(Genix)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고, 코드, 이미지, 텍스트 생성 기능을 구현할 계획이다.

양사 협력으로 진행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인 제닉스 코파일러(Genix Copilot)는 직관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프로세스 및 운영 전반에 걸쳐 상황에 맞는 데이터 흐름을 간소화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제닉스 코파일러는 산업계 임원, 전문가 및 현장 엔지니어에게 실시간으로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해 더 나은 의사 결정 지원하고 생산성 증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같은 통찰력으로 자산 수명을 최대 20%까지 연장하고 예기치 못한 정지시간을 최대 60%까지 감소할 수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은 산업 온실 가스 배출과 에너지 사용에 대한 첨단 모니터링 및 최적화 통찰력을 제공해 고객이 지속 가능성 및 에너지 전환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제닉스 코파일러는 운영자 지식을 포착하고 다양한 업무에 걸쳐 협업적인 의사 결정이 용이하며, 기업 내의 데이터와 지식을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둔다.

ABB 디지털 제품 중 하나인 ABB Ability Genix는 포괄적인 모듈식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분석 및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산업별 특화된 전문지식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고 고객의 기존 투자를 보호한다.

제닉스 코파일러 사용자 인터페이스 [자료=ABB]

제닉스(Genix)를 적용한 기업은 운영 및 유지보수 비용을 최대 40% 절감, 생산 효율성 최대 30% 향상, 에너지 및 배출 최적화 최대 25% 개선했다. 제닉스에 생성형 AI 기능이 추가되면 이런 혜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ABB 공정 자동화의 글로벌 최고 디지털 책임자인 라지쉬 라마칸드란(Rajesh Ramachandran)은 “ABB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산업 부문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우리는 제닉스 코파일러(Genix Copilot)가 산업 고객의 지속 가능성, 운영 우수성 및 향상된 자산 성능이라는 복합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ABB 산업용 디지털 솔루션 전반에 걸쳐 생성형 AI 기능이 적용돼 수십억 개의 더 나은 의사 결정이 가능한 새로운 AI시대가 시작된다”고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 EMEA 총괄 랄프 하운터(Ralph Haupter) 사장은 “장기적인 성공에 가장 적합한 조직은 데이터 플랫폼을 현대화하고 확장하는 조직”이라며, “애저 오픈AI 서비스와 같은 첨단 디지털 기능을 적용하면 ABB Genix가 상황별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강화하면서, 동시에 성장과 지속적인 변화에 중요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닉스(Genix)는 기업 전반에 걸쳐 운영(OT)·정보(IT)·엔지니어링(ET) 데이터를 상황별로 통합하도록 자동화해 데이터 성능을 극대화한다. 또한 산업 인공지능을 적용해 고급 분석 및 최적화를 제공한다. 자산에서 플랜트, 나아가 기업 전반으로 원활하게 확장 가능하다.

제닉스 플랫폼은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에지 또는 사내에 적용할 수 있다. 제닉스는 설계상 안전하며 통합 클라우드 연결 및 서비스 관련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사용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