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4베이 썬더볼트3·4 갖춘 고성능 RAID 스토리지 ‘Pegasus M4’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2.2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전 모델 대비 성능 향상… 썬더볼트 장치 최대 6개까지 데이지 체인 연결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크리에이티브 산업 규모가 커지면서 관련 콘텐츠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스토리지에 대한 성능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선도적인 글로벌 리치 미디어 스토리지 솔루션 업체 PROMISE에 대한 한국 공식 수입원인 앤디코에서 콘텐츠 보호가 강점인 PROMISE RAID와 결합된 All-SSD 외장 스토리지 ‘Pegasus M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앤디코가 4베이 썬더볼트3·4를 갖춘 고성능 RAID 스토리지 ‘Pegasus M4’를 출시했다. [사진=앤디코]

제품 무게는 1.9kg으로 가볍고 탄소 배출량이 적다. 앤디코는 새로운 제품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이동이 잦은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전문가를 위한 고성능과 안정성, 견고함 등을 갖춘 최적의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제품은 통합 SAS ROC 프로세서와 1GB DDR3 1866 ECC 메모리를 기반으로 한다. 또 썬더볼트 3 및 썬더볼트 4(40Gbps), USB 3.1 Gen 2(10Gbps) 호스트 인터페이스도 지원한다. 썬더볼트 포트 두 개 중 하나는 업스트림 호스트 연결에 사용되며, 나머지 하나는 다운스트림 포트로 최대 6개에 달하는 썬더볼트 장치를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

특히 앤디코는 새로운 제품을 통해 사용자 사용 환경에 따라 RAID를 구성할 수 있도록 0, 1, 5, 6, 10 및 JBOD 등 총 6가지 RAID 모드를 제공한다. 또 리치 미디어 전문가에게 필수적이고 까다로운 4K 및 8K 수집·재생·편집 포스트 프로덕션 워크플로(workflow)를 지원하며, 엔터프라이즈 RAID 데이터 보호를 통해 SSD 4개를 최대한 활용해 2,000MB/s 이상에 달하는 전송 속도와 최소 대기 시간을 보장한다. 앤디코는 새로운 제품이 고해상도 영화 및 비디오 후반 작업을 위한 이전 Pegasus 솔루션보다 한 단계 향상된 성능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제품은 8TB(2TB 4개)와 16TB(4TB 4개) 등 두 가지 용량으로 구성되며, 무상 보증 기간은 최대 3년까지 지원한다. 앤디코는 새롭게 내놓은 제품에 대해 MacOS 12.x(Monterey)와 MacOS 13.x(Ventura), MacOS 14.x(Sonoma)와 완벽하게 호환 가능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