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위, 글로벌 입지 강화… 첫 해외 생산기반 구축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4.03.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하이퐁에 인버터 제조공장 준공
연 5GW 규모 계통연계형 인버터 및 하이브리드인버터 생산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태양광 인버터 선도기업 굿위(Goodwe)가 첫 번째 해외 생산기지를 구축하며, 글로벌 입지 강화에 나섰다. 굿위는 지난 11일 베트남 하이퐁에서 굿위 인버터 제조공장의 준공식을 거행했다고 18일 밝혔다.

굿위는 지난 11일 베트남 하이퐁에서 굿위 인버터 제조공장읜 준공식을 거행했다. (사진=굿위)

베트남 하이퐁에 지어진 인버터 제조공장은 굿위의 세 번째 제조공장으로서, 굿위 세계화 전략의 중요한 이정표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특히, 베트남 하이퐁 제조공장을 통해 전세계 고객에게 맞춤형 고품질 제품을 효율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굿위의 창립자이자 대표(CEO)인 Mr. Daniel Huang은 이날 준공식에 참석해 굿위 베트남 기술유한회사의 설립을 축하하고, 베트남 하이퐁 공장의 준공을 기념했다.

1만4,800평방미터(약 4만8,926m2) 규모의 굿위 베트남 하이퐁 제조공장은 계통연계형 인버터와 하이브리드인버터 생산라인을 구축했으며, 연 5GW의 인버터를 생산하게 된다.

베트남에 제조공장을 구축한 굿위는 베트남 현지 생산을 통해 현지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격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게 됐으며 주택용, 상업용, 산업용, 공공시설용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에게 고품질 인버터를 적기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굿위 베트남 기술유한회사의 총괄매니저 Xianfeng LI는 “굿위의 모든 임직원, 고객 및 파트너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노고에 감사하다”며, “다양한 시장의 고객이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된 인버터를 필요로 하는 만큼, 시장의 요구를 경청하며 고품질 인버터를 제공하고 우수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굿위 베트남 하이퐁 제조공장, 품질 우수성을 확보하기 위한 품질 추적 및 디지털 모니터링과 같은 다양한 지능형 제조기술이 도입됐다. (사진=굿위)

베트남 하이퐁 공장에는 품질 우수성을 확보하기 위한 품질 추적 및 디지털 모니터링과 같은 다양한 지능형 제조기술이 도입됐다. 이를 통해 굿위의 인버터 제조 경험을 기반으로 선진 인버터 제조기술을 통합하고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게 된다.

굿위 Daniel Huang 대표는 “굿위는 해외표준공장을 설립하고 운영의 우수성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반복할 것을 약속한다”며, “오늘 내딛는 이 한걸음은 굿위의 혁신과 베트남 현지시장에서의 일자리 창출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은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또한, 굿위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확장된 대고객 협력 기회도 기대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상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글로벌 태양광 인버터 제조기업 굿위는 스마트 에너지솔루션 공급기업으로서 주거용, 상업용, 산업용, 공공시설용 태양광 시스템에 맞춤형 및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5,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에서 굿위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우드 맥켄지(Wood Mackenzie)에 의해 세계 최고의 하이브리드 인버터 공급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