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5주년 맞은 녹색에너지연구원, 창립기념행사 및 비전선포식 개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4.09.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환경 변화에 따른 연구원 혁신방안 모색… 미션 및 비전 재정립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재단법인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황규철)은 지난 6일 창립 15주년을 맞아 연구원 본원 대회의실에서 창립기념행사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지난 6일 창립 15주년을 맞아 연구원 본원 대회의실에서 창립기념행사 및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

에너지 환경변화에 따른 혁신요구를 반영해 녹색에너지연구원의 새로운 미션은 ‘에너지신산업 육성으로 에너지 수도 전남 선도’로, 비전은 ‘글로컬 에너지 실증연구 선도 및 싱크탱크 도약’으로 재정립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의 새로운 미션 및 비전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

이를 공유하고 실천하기 위한 3대 핵심가치는 녹색에너지로 미래의 세상을 선도하는 △도전, 끊임없이 혁신하고 개선하는 △혁신, 반부패 조직문화를 확립하고 소통하는 △청렴으로 정했다.

또한, 미션 및 비전 달성을 위한 경영방침은 전문성 강화, 혁신 내재화, 윤리경영으로 재편했으며, 미래시장 창출형 실증연구 강화,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구축, 지역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추진전략으로 수립했다.

황규철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창립 15주년을 맞은 녹색에너지연구원이 그동안의 발전을 기반으로, 앞으로 15년, 30년을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노력해 에너지 수도 전남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전남도에서 출연한 에너지 전문 연구기관으로, 탄소중립·RE100·분산에너지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