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충전장치 '1호 고효율인증’ 발급됐다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7.07.3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 지난 10월 고효율 인증 품목 추가 후 첫 인증 사례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전기자동차 충전장치에 대한 국내 기업의 고효율 인증이 발급됐다. 한국에너지공단은 31일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대영모던텍에 전기자동차 충전장치 제1호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발급했다고 밝혔다.
  

에너지공단이 전기자동차 충전장치에 대한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을 발급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은 정부가 일정 기준 이상의 효율을 가진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로 전기자동차 충전장치 외 LED조명, 전력저장장치(ESS), 산업용보일러 등 48개의 인증 품목이 있다. ‘전기자동차 충전장치’는 전기자동차 충전장치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난 2016년 10월, 직류 급속 충전장치에 한하여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이하 고효율 인증) 품목으로 추가되었다.
  
제1호 인증 기업인 대영모던텍은 고효율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전기자동차 상용화에 맞춰 보급·활성화에 기여하고 공공기관의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우선 구매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대영모던텍은 전기자동차 충전장치 제조기업으로 환경부의 전기자동차 충전기 보급사업 사업자로 선정되었으며, 30분 이내(차량 배터리 용량 24kW 기준) 급속 충전할 수 있는 충전장치 제품 등을 제조하고 있다.

이번 인증제품은 급속 충전기에 사용하는 굵은 케이블선 때문에 여성 및 노약자가 충전기를 이용하기 어려웠던 점과 우천 시 케이블이 물에 닿을 경우 감전의 위험에 노출되었던 점 등을 보완한 제품으로 고효율(94% 이상의 효율)을 만족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