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으로 일자리 창출 앞장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8.06.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발전은 글로벌 강소기업 10개사를 발굴하고 연구비 70억원을 지원하는 5개년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더불어 글로벌 기술개발과제를 통해 26명의 고용 창출을 실현했다.

중소기업 2개사와 ‘글로벌 강소기업 기술개발 협약’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최근 제2차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된 해강AP, 대홍전기와 ‘글로벌 강소기업 기술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성장잠재력이 높고 국제경쟁력을 갖춘 기업 중 글로벌 강소기업 10개사를 발굴·육성하고 연구비 70억원을 지원하는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5개년 프로젝트(2016~2020년)’를 통해 연구개발, 인재육성, 판로개척, 상생금융 및 CEO 리더십 강화 등 5개 패키지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동서발전은 해강AP, 대홍전기와 ‘글로벌 강소기업 기술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해당 프로젝트의 1단계로 우수 협력 중소기업 2개사를 선정했으며, 그 중 1개사가 글로벌 기술개발과제로 10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26명의 고용 창출을 실현했다.

이번에 2단계로 선정된 글로벌 강소기업 2개사의 기술개발과제는 해강AP의 500MW 발전기 고정자권선 국산화 개발과 대홍전기의 17.5kV Ring Main Unit 개발이며, 연구비 25억원 중 10.5억원을 동서발전이 지원한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연구개발이 완료되면 신규 일자리 창출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역량을 갖춘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우수협력사 경쟁력 강화사업에 집중 투자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