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우수재활용(GR) 제품 홍보 만전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6.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는 재활용에 대한 기존의 낡고 오래된 것이라는 인식을 젊은 시각에서 재해석해 재활용 폐기물 대란의 해법으로서의 GR브랜드 상승 및 재활용 문화의 획기적인 전환을 기대하며 GR제품 홍보공모전을 개최한다.

제2회 GR제품 홍보공모전 개최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회장 원충희)는 최근 사회적 이슈인 재활용 폐기물 대란의 돌파구이자 국가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제도로서 우수재활용(GR)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2회 GR제품 홍보공모전’을 개최한다.

Good Recycled(GR) 인증제도는 1997년 산업자원의 확보를 위해 국내에서 발생한 재활용자원으로 만든 우수한 재활용제품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서, 모든 과정에서의 종합적 품질관리가 이루어진다.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는 우수재활용(GR)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2회 GR 제품 홍보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는 우수재활용(GR)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2회 GR제품 홍보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제2회 GR제품 홍보공모전’은 2018년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진행하며, 개인 및 3인 이내 팀별로 포스터·캘리그라피·UCC 부문에 한하여 자유롭게 공모가 가능하다. 출품작 개수에 관한 제한은 없으며,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2회째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확보함으로써 작년보다 규모를 확대해 진행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2팀, 국가기술표준원장상 2팀,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장상 2팀 등 총 6팀에게는 각각 상장 및 100만원, 50만원, 25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는 이번 공모전이 재활용에 대한 기존의 낡고 오래된 것이라는 인식을 젊은 시각에서 재해석하여 현대적 감각에 맞는 콘텐츠가 창작되길 바란다며 재활용 폐기물 대란의 해법으로서의 GR브랜드 상승 및 재활용 문화의 획기적인 전환점을 가져다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응모신청서는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공모전에 대한 문의는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