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모션 디바이스 라인업 확대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7.1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브레이크 일체형 클로즈 루프 스테핑 모터 시스템 AiS-B 시리즈를 출시하며 클로즈 루프 모터 시스템의 라인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정확함과 정밀함이 요구되는 장비에 적용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오토닉스의 AiS-B 시리즈는 브레이크 일체형으로 전원 차단 등의 긴급 제동시 부하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브레이크가 필요한 환경에서나 수직으로 사용되는 부하 제어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AiS-B 시리즈는 브레이크가 제품 전면에 위치해 모터의 축과 연결된 형태가 아니라 모터 중간에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전면에 장착된 제품에 비해 강한 힘으로 제어가 가능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루즈 루프 제어인 AiS-B 시리즈는 모터에 부착된 엔코더를 통해 입력된 펄스 신호와 현재의 위치를 비교, 피드백하여 정확한 위치 결정이 가능할 뿐 아니라 1만 분해능으로 최고 0.036°까지 고정밀 제어가 가능하다. 

오토닉스가 브레이크 일체형 출시로 모션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오토닉스]
오토닉스가 브레이크 일체형 출시로 모션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오토닉스]

더욱이 정지시에 모터 자체의 유지력이 커서 미세 진동(헌팅)을 발생시키지 않으며 타사 대비 저속 영역에서의 저진동 및 고속 영역에서의 고토크 구현으로 정밀한 제어가 필요한 반도체 칩 마운트 장비, 비전 검사 장비, 회로 검사 등의 장비에 적용이 유리하다. 

이외에도 AiS-B 시리즈는 위치 결정 시간을 대폭 단축해 단거리 연속 기동시, 빠른 응답성을 자랑하며 과전류, 과속, 과열 등 총 12가지의 경보 출력기능으로 제품 사용의 안전성을 향상했다. 

현재 오토닉스가 제공하는 클로즈 루프 스테핑 모터 시스템군에는 브레이크 일체형인 AiS-B 시리즈 이외에도 PC나 PLC 등의 상위 제어기기와 네트워크 통신을 통해 직접 제어가 가능한 컨트롤러 일체형 AiC 시리즈와 기본형인 AiS 시리즈 등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