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스마트홈 육성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9.18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가 스마트홈 산업 육성과 제도 개선을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스마트홈은 정부가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 중인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이다.

스마트홈 발전방향 및 혁신성장을 통한 국민 주거환경 개선 논의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LH는 스마트홈 기술발전 협의체와 공동으로 18일 LH 서울지역본부에서 회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성장 신산업을 견인하는 스마트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홈 기술발전 협의체’는 지난해 발족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스마트홈 기술역량 확보 및 표준 제정을 위해 대우건설, KT, LG전자 등의 건설, 통신, 가전사와 관련 협회로 구성된 단체로, 스마트홈 산업 육성과 제도 개선을 위해 힘써 왔다.

LH는 스마트홈을 통한 혁신성장 신산업 육성과 이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LH]
LH는 스마트홈을 통한 혁신성장 신산업 육성과 이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LH]

이번 컨퍼런스는 그 간의 스마트홈 추진현황 및 전략, 최신 기술동향 및 산업전망을 공유하고, 정부의 스마트홈 보급 및 혁신성장 신산업 육성에 협의체의 구체적 역할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에서는 스마트홈 산업시장 전망, 발전발향 및 공동주택의 국민DR과 스마트그리드에 대한 발표가 있었고, 2부에서는 국내외 스마트홈 구축 사례 발제 및 업종별 패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스마트홈은 정부가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 중인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 가운데 초연결지능화, 에너지신산업, 스마트시티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또한, 스마트홈은 사람들의 생활과 가장 밀접하게 닿아 있는 만큼 ICT융합 기술을 바탕으로 한 혁신성장을 국민이 체감하게 하고, IoT무선디바이스, 음성인식, 보안솔루션 등 연관 산업을 발전시켜 양질의 신규 일자리 창출도 가능하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스마트홈 기술은 다양한 산업의 융합체임과 동시에 연관 산업 발전의 촉매제로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LH는 스마트홈을 통한 혁신성장 신산업 육성과 이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