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고정확도 산업용 디지털 온도 센서 선보여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0.29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간소한 RTD 기반의 산업, 의료용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고정확도 디지털 온도 센서가 선보였다.

단일 칩 디지털 온도 센서로서 설계 복잡성 간소화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TI(텍사스인스트루먼트)는 넓은 온도 범위에서 ±0.1°C 정확도를 제공하고 산업용 및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설계를 대폭 간소화하는 새로운 온도 센서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TMP117은 최초의 단일 칩 온도 센서 제품으로서 플래티넘 RTD(Resistance Temperature Detector)에 맞먹는 성능을 제공하면서 설계 복잡성과 전력 소모는 크게 줄이며 TMP117M은 의료용 디지털 온도 센서 제품으로서 의료용 체온계 등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들 신제품을 사용함으로써 개발자들이 높은 정확도의 초저전력 환자 모니터링, 필드 트랜스미터, 미터링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I가 보다 간소한 RTD 기반의 의료용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고정확도 디지털 온도 센서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TI]
TI가 보다 간소한 RTD 기반의 의료용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고정확도 디지털 온도 센서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TI]

TI는 보정이 필요 없는 높은 정확도를 달성해 넓은 범위에서 ±0.1°C 정확도를 제공하고 제조시에 보정할 필요가 없는 이들 새로운 센서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높은 정확도를 요구하는 시스템을 빠르게 개발하고 제조비용을 낮출 수 있다.

아울러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래스 AA RTD 정확도를 달성해 TMP117은 추가 선형화 또는 포착 오차 없이 온도를 직접 판독할 수 있으며, 넓은 온도 범위에서 정확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이들 새로운 디지털 온도 센서 제품은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복잡성을 최소화해 개발자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특히 TMP117과 TMP117M은 6.3µW만을 소모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설계에서 보다 정확한 온도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한편 TMP117과 TMP117M은 TI의 디지털 온도 센서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되는 제품들로 높은 정확도, 저전력 및 소형화된 패키지 옵션으로 개발자들은 각자의 설계에 지능적인 열 모니터링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