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직, AV500으로 초고속 물류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다
  • 정한교 기자
  • 승인 2019.12.1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2D이미지 기반 바코드 스캐너 AV500 출시… 치수, 중량 및 스캔 시스템, 고속 분류 시스템, 자동 수화물 처리 시스템 적용된 산업현장에 이상적인 제품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데이터로직이 최근 혁신적인 산업용 2D이미지 기반 바코드 스캐너 AV500을 출시했다. AV500은 향후 다양한 물류 산업분야에 적용될 예정이다.

AV500은 움직이는 고속의 물류, 운송 산업환경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3PL 물류, 온라인쇼핑몰(E-commerce) 물류센터, 우편/수화물 분류 센터, 공항 수화물 처리 등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패키징을 포함한 제조산업 현장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최근 이커머스와 공항, CEP가 직면한 과제는 다양한 치수의 비정형 물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류하는 것이다. 이러한 물류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이나믹 오토포커스 및 혁신적인 광학기술을 탑재하고 있는 AV500은 유연성과 안전성이 결합된 매우 이상적인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컨베이어에서 운송되는 동안 어레이에서 바코드가 여러 번 캡쳐되며, 데이터로직의 New Decoding Library VL5를 통해서 손상되거나 비닐로 덮인 바코드의 판독성을 높일 수 있다. 결과적으로, 이커머스 물류 및 택배 물류센터 산업의 경우 실제 처리할 수 있는 용량이 기존 2D이미지 기반 스캐너 제품 대비 50% 증가했다.

데이터로직이 혁신적인 산업용 2D이미지 기반 바코드 스캐너 AV500을 출시했다. AV500은 다이나믹 오토포커스 및 혁신적인 광학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사진=데이터로직]
데이터로직이 혁신적인 산업용 2D이미지 기반 바코드 스캐너 AV500을 출시했다. AV500은 다이나믹 오토포커스 및 혁신적인 광학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사진=데이터로직]

AV500 이미지 스캐너는 업계 최고의 고해상도 5MP CMOS 센서, 초당 32프레임, 다양한 포커스 모드 옵션(3가지), 그리고 다중 렌즈 선택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끊기지 않는 연속적인 프레임 획득, 눈부심이 없는 백색 또는 붉은색 조명 옵션, 그리고 판독여부를 제공하는 ‘녹색점’ 색상표시기와 같은 특징은 오버헤드 스캐닝 모드 혹은 수동 컨베이어 로딩에서 AV500의 강점을 발휘하기에 적합하다.

AV500 스캐너에 탑재된 특허 받은 PACKTRACK 소프트웨어는 한 화면에서 여러 가지 물체에 부착된 여러 바코드를 캡쳐하고, 물체에 맞는 적합한 바코드를 확인하므로 작업자가 컨베이어에 물체를 놓아둘 때 리딩할 물체 사이의 간격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

결과적으로, 물체 모양에 상관없이 컨베이어의 물체간 최소 10cm 간격만 두어도 정확한 판독을 제공하므로 고객은 한 번에 많은 용량을 컨베이어에 로드할 수 있어 시스템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고객은 경우에 따라 이더넷(Ethenet) IP을 통해 모든 AV500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다국어 지원이 가능한 E-Genius 웹 브라우저로 스캐너 설정 및 동작환경 구성, 진단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캡쳐 이미지는 온보드에 저장되며, 리딩 속도나 데이터 캡쳐 속도는 그대로 유지한 채 고속 전용 GigE 이더넷을 통해 이미지 전송이 가능해 OCR이 필요한 산업환경에 적합하다.

데이터로직 관계자는 “AV500 이미지 스캐너는 다른 데이터로직의 고성능 산업용 리더기들과 완벽하게 통합돼 하이브리드(복합적인 제품이 셋업된) 산업환경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다”며, “AV500은 치수, 중량 및 스캔 시스템, 고속 분류 시스템, 자동 수화물 처리 시스템이 적용된 산업현장에 매우 이상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