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직,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된 핸드헬드 스캐너 선보여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9.01.1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로 무선충전 시스템 기능을 보유한 핸드헬드 스캐너가 공개됐다.

업계 최초로 무선 충전시스템 보유한 Gryphon 4500 시리즈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이탈리아 볼로냐에 본사를 둔 자동화 데이터 캡처 및 프로세스 자동화 시장의 글로벌 리더인 데이터로직(Datalogic)은 최근 프리미엄 사양의 범용 2D 휴대형 핸드헬드 스캐너인 ‘Gryphon 4500 Series of WIRELES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로직의 Gryphon 4500 Series of WIRELESS는 무선통신 기능뿐만 아니라 휴대형 바코드 시장에서 업계 최초로 무선충전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시장에 널리 알려지고 검증된 유도 충전 기술을 기반으로 한 Gryphon 4500 시리즈의 무선충전 시스템은 산업현장에서 오염되거나 파손되기 쉬운 배터리/핀 접촉 이슈를 줄여준다.

데이터로직의 Gryphon 4500 Series of WIRELESS [사진=데이터로직]
데이터로직의 Gryphon 4500 Series of WIRELESS [사진=데이터로직]

이는 결과적으로 고객들에게 제품의 사용 불가능 시간 및 TCO(Total Cost of Ownership)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아울러 데이터로직의 무선충전 시스템은 기존 유선 충전 솔루션보다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이러한 특징은 24시간 풀가동이거나 혹은 교대근무 사이에 빠르게 기기 충전이 필요한 산업현장에서 강한 이점이 있다.

데이터로직의 줄리오 베르투니(Giulio Berzuini) 글로벌유통 총괄매니저는 “데이터로직은 항상 혁신의 최전선에 자리하고 있다”며, “실 예로 당사는 스캐너를 통한 바코드 판독 여부를 즉각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그린스팟&리니어(Green Spot&Linear) 기술을 최초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데이터로직의 무선 충전시스템을 처음 도입한 Joya Touch 제품의 성공적인 론칭을 통해 무선충전 시스템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편이성(보편적으로 충전 이슈 발생시 고객들이 요구하는 리버스 터미널의 감소)을 확인할 수 있었고 당사는 해당 기술을 다른 제품라인에도 적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여러 가지 옵션사양 및 견고함과 성능을 갖고 유통 판매점뿐만 아니라 제조업 등 정교한 스캐닝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산업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헬스케어 산업현장의 경우 항균 첨가제로 처리된 소독제를 사용해 특수 개발된 Gryphon 4500 Series Wireless 헬스케어 전용모델이 구비돼 있어 결과적으로 Gryphon 4500 Series of WIRELESS를 사용할 수 있는 고객 및 현장의 범위를 넓힐 수 있다. 

한편 2009년 출시된 이래 가장 혁신적인 바코드 스캐너의 하나로 인식된 Gryphon 스캐너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대가 사용되고 있다. 이 뛰어난 신제품 Gryphon 4500 Series of WIRELESS 스캐너는 뛰어난 설계, 사용자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우수한 스캐닝 성능 및 유도 충전 기술을 특징을 갖고 있어 범용 2D 휴대형 스캐너의 TOP 강자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