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온라인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 제공… 온라인 개학 지원한다
  • 최기창 기자
  • 승인 2020.04.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교생 대상 맞춤 콘텐츠로 눈길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4월 14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개학을 맞아 교사들에게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예금, 적금, 환전 등의 개념을 손쉽게 알려주는 애니메이션 2종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제작한 은행원의 일상과 업무에 대한 진로멘토링 영상 등이 있다.

신한은행이 온라인 개학에 돌입한 교사들을 위해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온라인 개학에 돌입한 교사들을 위해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진=신한은행]

특히 진로멘토링 영상은 현직 은행원들이 영업점 및 본부부서의 업무에 대해 직접 알려주는 콘텐츠로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에 활용하고 있다.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사용을 원하는 교사들은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꿈길’ 사이트 및 신한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인 ‘아름다운은행’ 사이트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이후 신한은행 담당자가 이메일을 통해 영상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교육 영상 제공으로 원활한 원격수업 진행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금융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 내 ‘온라인 금융교육센터’를 활성화하는 등 어린이와 청소년, 사회 초년생 등 고객의 니즈에 맞춘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