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S, EtherNet/IP 및 BACnet 간 막힘없는 통신 구현할 새로운 인테시스 게이트웨이 공급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2.1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시스 MAPS 통해 간편한 구성 및 프로세스 통합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HMS네트웍스(HMS Networks)는 EtherNet/IP 및 BACnet IP/MSTP 기반 빌딩관리 시스템(BMS: Building Management System)을 통합하는 새로운 인테시스(Intesis) 프로토콜 변환기를 출시했다. 

독보적인 설계를 자랑하는 이 게이트웨이는 공장 현장의 네트워크에서 빌딩관리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쉽게 전달하는데 진가를 발휘한다.

Intesis EtherNetIP BACnet gateway [사진=HMS]
Intesis EtherNetIP BACnet gateway [사진=HMS]

공장 현장과 빌딩 간의 원활한 연결

공장의 많은 프로세스는 공장 장비가 설치된 빌딩의 적절한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에 의존하고 있다. 온도와 습도, 대기질 등과 같은 요소들을 생산 환경 및 작업 조건에 적합하도록 모니터링하거나 제어할 수 있으며, 또한 동일한 방식으로 건물의 조명을 근무시간에 맞춰 조절함으로써 에너지 낭비를 줄이거나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를 개선할 수 있다.

이러한 공장과 빌딩의 설비들을 모두 연결해야 하는 경우, 모든 시스템이 동일한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시스템 통합업체들은 종종 어려움을 겪곤 한다. BACnet은 주로 HVAC, 조명제어, 출입관리 등과 같은 빌딩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며, EtherNet/IP는 산업 자동화 내부 네트워크 및 PLC에 사용된다.

새로운 인테시스 EtherNet/IP–BACnet 게이트웨이 등판

HMS의 새로운 인테시스(Intesis) 프로토콜 변환기는 시스템 통합업체들이 로크웰(Rockwell)의 알렌 브래들리(Allen-Bradley) PLC 모델과 같은 EtherNet/IP 기반 PLC와 BACnet 기반 빌딩 관리 시스템을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게이트웨이는 EtherNet/IP와 BACnet 컨트롤러 간의 양방향 통신을 제공한다. 최대 1,200개의 데이터 지점을 지원할 수 있는 이 게이트웨이는 한 측은 BACnet IP/MSTP 서버/슬레이브이고 다른 측은 EtherNet/IP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립적인 이더넷 포트를 갖추고 있다. 이 게이트웨이는 BACnet을 위한 BTL 인증을 받았으며, 최고의 통신 및 품질 표준을 보장하기 위해 UL 마크를 획득했다.

또한 내장된 Anybus CompactCom 모듈을 기반으로 ODVA 사전 인증을 받았다.

인테시스 MAPS 통해 간편한 구성 및 프로세스 통합

모든 인테시스 프로토콜 변화기를 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인테시스 MAPS 구성 툴은 시스템 통합업체를 위한 매우 직관적인 구성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통합업체들은 MAPS에서 제공되는 BACnet 통합을 위한 유용한 EDE 파일과 로크웰의 스투디오 5000(Studio 5000) 소프트웨어 같은 EtherNet/IP PLC 구성에 사용할 수 있는 EDS 파일 및 구성 보고서를 통해 프로젝트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HMS가 새롭게 확장한 공장 및 빌딩 프로토콜 변환기 제품군인 새로운 인테시스 EtherNet/IP–BACnet 게이트웨이는 HMS 통합 기술을 통해 사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또 다른 사례이다. 이 게이트웨이에 적용된 Anybus CompactCom과 인테시스 통신 기술은 각각 산업 및 빌딩 기반 통신에 사용되고 있으며, 이미 전세계에 수백만대가 설치된 신뢰할 수 있는 입증된 솔루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