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i, 뛰어난 모듈 성능으로 RETC ‘고성능 모듈상’ 수상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1.01.1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성·성능·품질 지표 3개 부문 수상 기업 유일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미국 재생에너지 테스트센터(RETC)는 최근 2020년 ‘광전지 모듈 지수 보고서’를 발표했다. 2019년 ‘고성능 모듈상(PVMI)’을 수상한 론지(LONGi)는 이번 RETC의 글로벌 태양광 모듈 종합평가에서 또 한 번 고성능 모듈상을 수상했다.

[]
LONGi가 뛰어난 모듈 성능으로 RETC ‘고성능 모듈상’을 수상했다. [자료=LONGi]

LONGi는 △신뢰성 △성능 △품질 지표 3개 부문에서 이 상을 수상한 유일한 회사로 평가됐다. 또한, LONGi는 자사 단결정 모듈의 높은 신뢰성과 뛰어난 성능을 강조하면서 8개의 개별시험 모두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유일한 모듈 제조사가 됐다.

PVMI는 신뢰성, 성능 및 품질 지표 내에서 RETC가 수행한 관련 시험의 개괄적인 개요를 제공하며, 고성능을 인식하고 제조에서 높은 성과를 보여주기 위한 테스트 데이터의 샘플링을 제공했다.

신뢰성 특성을 나타내기 위해 보고서에서는 DH2000을 포함한 HF30, TC600, DML, UV 및 PID196h 등 일련의 시험에 기초한 성능 분포 데이터를 제시했다.

자료 위쪽부터 모듈 신뢰성을 위한 성능 분포 데이터, RETC 8 개별 지표 개요 [자료=LONGi]

성능 범주의 경우 모듈 변환 효율성, PVUSA 테스트 조건(PTC) 등급, PV 시스템 시뮬레이션(PAN 파일) 및 LID를 특성화하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PTC 등급인 PVUSA 테스트 조건은 셀 온도 45°C, 주변 온도 22°C, 풍속 1m/sec으로 하고 있으며, 모듈의 전력 온도 계수, 공칭 작동 셀 온도(NOct) 및 개구부 영역과 관련이 있다. 여기에는 품질 지표와 관련해 최소 요구 사항을 초과하는 Thresher 테스트 자격 프로토콜의 결과가 나열돼 있다.

전체 ‘고성능자’로 선정되고 8가지 지표에서 모두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은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려는 LONGi의 일관된 철학을 입증하는 좋은 증거이다. 세계 최고의 태양광 기술 기업인 LONGi는 설계부터 생산까지 제품 신뢰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고 부가가치가 높은 태양광 모듈을 제공한다.

[]
LONGi의 제품은 기본적으로 높은 신뢰성을 보장하는 포괄적인 접근 방식으로 생산된다. [자료=LONGi]

모듈 설계는 관련 광학, 전기 및 기계 모델을 사용한 이론적 시뮬레이션에서 시작한다. 설계 완료 전에 모듈 전력, 효율성, 에너지 산출량 및 신뢰성이 모두 고려된다. 모듈 BOM 선택을 위해 회사는 항상 매우 신중한 접근 방식을 유지해 장기적인 제품 신뢰성을 보장한다.

또 LONGi는 갈륨 도핑을 사용해 단결정 PERC 모듈 LID를 제어하고, 수소 패시베이션 공정을 최적화해 LeTID를 완화했다.

한편, 모듈 신뢰성 확보를 위해 LONGi는 표준시험 요건을 넘어 유명 연구기관 및 제3자 전문가의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차별화된 시험방법을 수립한다. 생산공정의 경우, 고도로 자동화된 장비는 효율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생산 안정성을 보장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종합적인 품질 관리 시스템은 제품의 우수성을 보장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