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지솔라, 베트남 최대 규모 부유식 태양광발전소에 70MW 모듈 공급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1.01.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 부유식 태양광 클러스터 조성에 고효율 모듈로 일조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2020년 11월 기준, 전세계 모듈 누적 출하량 20GW를 돌파한 론지솔라(LOMGI)가 동남아 시장의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성공적인 한 해를 마무리했다.

론지솔라가 지난해 12월 베트남 최대 규모 부유식 태양광발전 프로젝트 의뢰를 수주하며, 70MW 모듈을 공급했다. [사진=론지솔라]

론지솔라는 지난해 12월 베트남에서 두 건의 대규모 부유식 태양광발전 프로젝트 의뢰를 수주했다고 지난 1월 6일 밝혔다. 론지솔라가 수주한 두 건의 프로젝트는 35MWp Ho Tam Bo와 35MWp Ho Gia Hoet 1 부유식 태양광발전소다. 두 프로젝트는 Chau Duc구 Quang Thanh 구역 내 Gia Hoet 1과 Tam Bo 관개 호수에 건설됐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모두 론지솔라의 고효율 태양광 모듈이 공급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운송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예정된 일정보다 일찍 모듈 배송을 완료했으며, 베트남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최대의 부유식 PV 발전소 클러스터를 구성하는 두 프로젝트가 적시에 완공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태양광발전소 클러스터의 총용량은 70MWp에 달한다. 베트남에서 건설 및 운영 중인 나머지 부유식 태양광발전 프로젝트는 EVN이 건설한 Da Mi 발전소다. 35MWp Ho Tam Bo 부유식 태양광발전소와 35MWp Ho Gia Hoet 1 부유식 태양광발전소가 통합되면서, 동남아시아 최대의 부유식 태양광 클러스터가 탄생한 것이다.

론지솔라 Dennis She 수석부사장 [사진=론지솔라]
론지솔라 데니스 쉬 수석부사장(SVP) [사진=론지솔라]

두 프로젝트는 모두 베트남 TOJI 그룹이 개발했다. 지난해 8월 8일 시작된 Ho Tam Bo 부유식 태양광발전 프로젝트 공사는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많은 비와 폭풍우가 몰아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TOJI 그룹은 불과 4개월 만에 110kV 변전소를 설치, 10.8km 송전선 개발 및 그리드 통합을 완료했다. 이 발전소는 2020년 12월 12일에 최종 커미셔닝을 받았다.

마찬가지로 Ho Gia Hoet 1 발전소도 태양광 발전소 35MWp, 22/110kV 증가 변압기 변전소, Gia Hoet 1에서 Tam Bo 22/110kV 증가 변압기 변전소로 이어지는 1.86km 송전선으로 구성된다. 이 발전소 역시 2020년 12월 12일에 최종 커미셔닝을 받았다. 론지솔라는 기념비적인 이번 프로젝트에 470Wp 전력에 달하는 7만4,469개의 패널을 공급했다.

론지솔라 Dennis She 수석부사장(SVP)은 “부유식 광발전 프로젝트 시장은 지난 수년 사이에 더욱 성장했다”며, “개별 프로젝트 설치 용량은 전년보다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Dennis She 선임 부사장은 “론지솔라는 세계 곳곳에서 진행되는 여러 건의 부유식 태양광발전 프로젝트에 모듈을 공급했다”며, “TOJI 그룹이 베트남에서 자사의 첫 부유식 태양광발전소를 설립하는 데 일조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