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중견기업 디지털 전환 가속화 지원… 디지털 혁신 생태계 조성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7.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혁신 중견기업 육성사업’ 수행기업 9개 신규 선정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 이하 산업부)는 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시키기 위해 올해 신설된 ‘디지털 혁신 중견기업 육성사업’에 9개 기업을 신규 선정했다.

산업부가 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시키기 위해 ‘디지털 혁신 중견기업 육성사업’에 9개 기업을 신규 선정했다. [사진=utoimage]

해당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산업 수요에 기반한 우수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발굴하여, 산업부가 디지털 전환을 추진 중인 중견기업이 검증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2억원 이내의 디지털 신기술 도입 비용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솔브레인홀딩스 △신흥정밀 △아주스틸 △와이지원 △코맥스 △코스메카코리아 △태경케미컬(여수공장) △현대포리텍 △효성전기다.

산업부는 중견기업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기존사업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한 미래 먹거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AI(5개), IoT(2개), 클라우드(2개)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 과제를 집중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부처간 협업을 통해 창출된 디지털 전환 성과를 산업생태계 전반에 확산시킬 수 있도록, 향후 포럼·성과공유회 등을 개최해 성공사례를 공유·전파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7월 5일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이 시행됨에 따라, 산업부는 우리 산업의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 중에 있으며, 이 중에서 산업 밸류체인 내 허리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 중견기업 육성사업을 포함하여 디지털 전환 인식 제고→역량 강화→실행 지원 등 전주기 맞춤형 지원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산업부 황수성 산업혁신성장실장은 지난 7월 21일 디지털 혁신 중견기업 육성사업 선정기업 중 하나(코맥스)를 방문해 산업 디지털 전환 확산방안과 기업 성장 애로사항에 대해서 논의했다.

황수성 실장은 이날 기업방문을 통해 “산업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디지털 혁신을 위해서는 우리 경제의 허리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기업의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디지털 전환이 필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산업부는 민간이 연대와 협력을 통해 스스로 혁신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해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