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로보틱스, 물류자동화 솔루션(WRS) 시장 확대 위한 공동협력체계 구축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7.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진지에스와 물류자동화솔루션 협업을 위한 TFT 발대식 진행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티라유텍의 자회사인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티라로보틱스(대표 김정하·김동경)는 물류전문 기업인 삼진지에스(대표 유용식)와 자율주행로봇을 이용한 물류자동화솔루션(WRS)을 위한 TFT 발대식을 지난 18일 진행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유용식 삼진지에스 대표이사(죄측에서 세번째)와 김동경, 김정하 티라로보틱스 공동대표이사(우측에서 네번째, 세번째) [사진=티라로보틱스]

이번 TFT를 통해 삼진지에스는 물류창고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하고, 티라로보틱스는 자율주행로봇기술의 활용 방안에 대한 기술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물류 자동화의 핵심인 WRS(Warehouse kitting Robot Solution)에 대한 시장 확대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WRS는 기존 물류창고의 구조를 변경하지 않고 자율주행 로봇만을 투입해 생산성을 2~3배 이상 올릴 수 있는 솔루션이다.

티라로보틱스 김동경 대표는 “WRS 도입으로 추가적인 DT(Digital Transformation)화가 요구되는 리테일 산업현장에 자율주행로봇(AMR)을 활용하여 작업자에게는 물리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운영자에게는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궁극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삼진지에스는 물류센터 위탁운영, 화물 운송, 물류센터 개발 및 임대 사업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최근 코로나 이후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자 IT 기술을 활용한 자동화 물류 설비 사업과 물류 Fulfillment 사업영역까지 확대하고 있는 물류전문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