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테크놀로지스, 온실가스 감축목표 ‘SBTi’서 승인 받아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2.09.0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년까지 온실가스 50% 감축이 목표…“긴밀한 협력으로 탈탄소화 추진할 것”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다양한 솔루션으로 파트너 기업에 성과 우위를 제공하는 산업 현장 혁신 기업 지브라테크놀로지스는 자체 온실가스 감축목표가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이하 ‘SBTi’)’ 검증을 통과했다고 9월 5일 발표했다.

지브라테크놀로지스의 온실가스 감축목표는 SBTi 검증을 통과했다. [사진=utoimage]

전 세계 기업 1,500개 이상이 참여 중인 SBTi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이 주축이다. SBTi는 기업이 과학 기반 온실가스(GHG) 배출 목표를 설정하도록 돕고, 감축목표를 수준을 평가한다.

2020년에 지브라테크놀로지스는 2030년까지 직·간접 온실가스 배출량 50% 감축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또, 구매 제품·서비스 및 판매된 제품 사용으로 발생하는 기타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도 2030년까지 15% 감축할 계획이다. 기업 운영으로 발생하는 기타 배출량 감축목표는 현재 모범 사례에 따른 SBTi 기준을 충족한다.

지브라테크놀로지스 앤더스 구스타프손 최고경영자는 “지브라테크놀로지스가 기후 솔루션을 추진하는 일원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탄탄한 경제를 위한 기후 이니셔티브 투자에 전념할 것”이라며. “직원, 고객, 파트너 및 공급업체와 긴밀히 협력해 비즈니스와 전체 가치사슬에서 탈탄소화 목표 추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브라테크놀로지스가 설정한 온실가스 감축목표는 지구 평균기온 상승을 1.5℃ 이하로 제한하려는 파리기후협약의 내용과도 일치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