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공공배달앱 지원·할인혜택 확대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9.0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점주 배달수수료 지원한도 최대 50만→100만원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광주시는 추석을 맞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광주공공배달앱(위메프오)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과 시민들을 위한 할인혜택을 대폭 확대한다고 9월 6일 밝혔다. 

광주공공배달앱은 사회변화로 배달이 소상공인 매출의 주 통로로 활용되는 가운데 민간배달앱의 과도한 수수료와 광고비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해 7월 출시한 민생플랫폼이다.

광주시가 추석을 맞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광주공공배달앱(위메프오)를 이용하는 소상공인 지원과 시민들을 위한 할인혜택을 대폭 확대한다. [사진=utoimage]
광주시가 추석을 맞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광주공공배달앱(위메프오)를 이용하는 소상공인 지원과 시민들을 위한 할인혜택을 대폭 확대한다. [사진=utoimage]

광주시는 먼저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위해 가맹점주 배달수수료 지원 한도를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확대한다. 가맹점주 배달수수료 지원은 광주공공배달앱에서 발생한 배달주문 1건당 1,000원씩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말까지 한도를 확대해 지원한다.

또한 9월부터 공공배달앱에 신규 입점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배달·픽업 주문 시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아울러 ‘고유가·고물가 민생대책’의 하나로 9월부터 12월까지 상생카드 결제 시 3%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현재 광주공공배달앱으로 주문 시 1%포인트가 적립되는데, 여기에 상생카드 결제 시 3%를 추가 적립해줘 상생카드 주문 시 총 4%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광주시는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한다. 추석명절 기간에는 3,000원 할인쿠폰(9월9일, 11일), 20% 페이백(9월10일, 12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중 픽업 주문 시 2,000원 할인(9월1~30일),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숨은 맛집 추천 행사(9월1~30일), 누적주문 금액에 따른 할인쿠폰 지급(8월15일~9월16일), 전통시장 장보기 무료배송(상시) 등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도 마련한다.

광주시 송권춘 경제정책관은 “최근 금리인상, 물가상승으로 위축된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지역민의 소비 진작을 위해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광주공공배달앱 ‘위메프오’를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