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니, 물류 운송용 자율주행 로봇 분야 리딩기업 입지 굳힌다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10.25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보월드 2022’서 자율주행 오더피킹 로봇 성능 시연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트위니(대표 천홍석·천영석)가 오는 26~2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로보월드 2022’에 참가한다. 물류 운송용 자율주행 로봇 분야 리딩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 굳건히 세울 계획이다.

트위니 자율주행 오더피킹 로봇 [사진=트위니]

트위니는 ‘move further, make the future TWINNY’(더 나아가서, 미래를 TWINNY로 만들어라)를 주제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회사가 보유한 자율주행 기술력을 알릴 예정이다.

이를 위해 자율주행 로봇 나르고, 대상추종 로봇 따르고를 선보인다. 특히 나르고는 최대 60㎏부터 500㎏까지 적재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을 소개, 트위니 기술의 우수성을 방문객들이 쉽게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설명이다.

또 물류센터에서의 자율주행 로봇 쓰임새를 공개한다. 물류센터 오더피킹 작업에 쓸 수 있는 자율주행 오더피킹 로봇의 성능을 시연할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 중에는 ‘2022 로봇비즈니스페어 컨퍼런스’에서 제품 활용 사례를 공유한다. 천영석 대표가 주요 제품의 공장과 창고 운영 사례를 발표한다. 이와 함께 R-BIZ 챌린지를 통해 따르고 마케팅 경진대회를 개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참신한 생각을 수렴하고 인재를 발굴한다.

천영석 대표는 “올해 로보월드에서는 출품 뿐 아니라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를 알리고, 고객 및 인재 발굴 등 다방면에서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