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찰청, CES 2023 혁신상 수상 ‘조달청 혁신제품’ 기획전 개최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3.02.1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CES 수상 15개 혁신제품 참여, 혁신장터에서 수상제품 확인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조달청(청장 이종욱)은 13일부터 혁신제품 전용몰 ‘혁신장터’에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 혁신상을 수상한 13개 혁신기업의 15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달청이 13일부터 혁신제품 전용몰 ‘혁신장터(ppi.g2b.go.kr)’에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1) 2023‘ 혁신상을 수상한 13개 혁신기업의 15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조달청]
조달청이 13일부터 혁신제품 전용몰 ‘혁신장터’에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3‘ 혁신상을 수상한 13개 혁신기업의 15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조달청]

이번 기획전은 CES 혁신상을 수상 15개 제품을 홍보하고 세계 최초, 최고 제품에 도전하는 혁신기업가의 꿈을 실현하는 데 디딤돌 역할을 한 혁신조달제도의 성공사례 전파를 위해 마련됐다.

기획전에서는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한 닷과 마이크로시스템의 제품 등 세계를 선도할 혁신제품으로 인정받은 15개 혁신제품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다.

‘Dot Pad’는 촉각 디스플레이 기반 시각장애인 학습지원용 보조기기 장치로 시각화 자료를 촉각 그래픽으로 실시간 표출해 정보접근성을 향상한다.

‘전자식 자가세정 기술 적용 보안용 카메라’는 카메라 렌즈의 빗물을 빠르게 제거해 악천후에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산업용 추락보호 에어백’은 사고 발생 시 추락 상황을 감지해 에어백이 작동되는 인체 착용형 제품이다.

‘IoT 센서 기반 스마트 사면 계측 시스템’은 사면 변형을 측정해 기준치에 도달 시 경보를 발령하는 예·경보 장치다.

‘선박 및 이동수단용 AI 연동 화재경보 융복합 소화기’는 열, 연기, 모션 등 다양한 감지센서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재난상황에 대처하는 융복합 재난안전제품이다.

조달청 관계자는 “혁신제품 구매를 원하는 공공기관은 조달청에 요청하면 신속한 계약 체결로 제품을 빠르게 납품받을 수 있다”며, “현재 혁신장터에서 수상제품을 상세하게 볼 수 있으며, 제품 구매 등 관련 문의가 있을 경우 상품상세정보에 안내된 연락처나 누리집에 문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5년차에 접어든 혁신조달 정책이 민간의 혁신 성장을 적극적으로 선도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혁신제품의 판로 확대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