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갈바닉 절연 ‘하이사이드 스위치’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7.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 제어 및 산업용 부하 보호 기능 갖춘 8채널 스위치 4종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 및 고객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마이크로)가 8진 하이사이드 스위치 제품군을 출시했다.

ST마이크로가 갈바닉 절연 ‘하이사이드 스위치’를 출시했다. [사진=ST마이크로]

제품은 8채널 스위치 △ISO808 △ISO808A △ISO808-1 △ISO808A-1로 구성된다. 특히 견고한 갈바닉 절연과 에너지 효율성을 위한 260mΩ 미만 RDS(on), 결함 복구 및 신뢰성을 위한 보호·진단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쪽 면이 접지에 연결된 상태로 용량성과 저항성, 유도성 등 모든 유형에 대한 산업용 부하를 구동한다. 이에 PLC·산업용PC 및 CNC 같은 장비에 주로 사용되며, 스마트공장 내 민감한 전자장치에 대한 보호 기능 강화를 위해 절연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도 활용이 적합하다.

모든 스위치는 전용 결함 표시기 핀을 제공하며, 전류 제한은 ISO808와 ISO808A 같은 경우 0.7A이고 ISO808-1 및 ISO808A-1은 1A다. 또 ISO808 및 ISO808-1은 각 채널에 입력 핀을 별도 제공하며, 모든 출력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기식 동작이나 직접 제어가 가능하다. ISO808A 및 ISO808A-1은 직렬 SPI 입력과 시스템 관리를 지원하는 오픈-드레인 파워굿 표시기를 탑재했다.

ST마이크로에 따르면 제품 내 과부하 보호 기능은 각 채널에서 독립 작동한다. 과부하되지 않은 채널은 정상 동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과부하된 채널은 턴오프된 이후 자동으로 재시작되기에 최소한의 호스트 개입만으로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다. 또한 채널 및 케이스 온도를 모니터링해 결함을 감지하며 복구 이후에도 지속적인 결함이 발견될시 채널을 다시 차단한다.

아울러 △제어측 및 프로세스측 전원 레일에 대한 접지 분리 보호 △역극성 보호 △단락 보호 △케이스 열 보호 △저전압 차단 같은 기능도 제공한다. 이에 절연 장벽에 대한 통신은 RF를 통해 이뤄지기에 노이즈 무결성을 극대화하며, 내부 로직은 모든 데이터 오류를 보고한다. 워치독은 제어측 공급 전압이 누락된 경우 프로세스 단계 출력이 안전한지 확인한다.

ST마이크로는 스위치 성능 및 기능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이 ESD와 전기적 과도현상, 전원 주파수 자기장 무결성에 대한 IEC61000 사양을 비롯해 관련 국제 표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한다고 전했다. 특히 UL1577 및 UL508 절연 사양과 VDE 0844-11 안전 제한 요건도 준수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