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시스템 개발 비용 절감 돕는 SiC 전력 모듈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11.0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핀 듀얼인라인 몰딩 스루홀 패키지 적용 및 1,200V 전력 스위치 탑재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높은 전력 밀도와 함께 콤팩트한 설계 및 어셈블리 간소화 등을 지원하는 32핀 듀얼인라인 몰딩 스루홀 패키지 기반 SiC 전력 모둘 제품이 나왔다.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회사 ST마이크로일렉로닉스(이하 ST마이크로)가 ACEPACK DMT-3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가 시스템 개발 비용 절감을 돕는 SiC 전력 모듈을 출시한다. [사진=ST마이크로]

새로운 제품은 온보드 충전기(On-Board Charger. OBC)와 DC-DC 컨버터, 유체 펌프 및 에어컨 같은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다. ST마이크로는 새로운 제품이 4팩과 6팩, 토템폴(Totem-Pole) 구성으로 제공되기에 시스템 설계자들은 필요한 구성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새로운 제품에는 낮은 RDS(on) 값을 보장하는 ST마이크로 보유 최첨단 2세대 및 3세대 SiC MOSFEET 기술을 적용한 1,200V SiC 전력 스위치를 탑재했다. 이에 온도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높은 스위칭 성능을 제공해 컨버터 시스템 레벨에서 효율성과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에 따르면 새로운 제품은 시스템 및 설계 개발 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또 제품은 과열 방지를 위한 온도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통합 NTC 센서를 탑재했으며, 패키지에는 수준 높은 열 성능을 내기 위해 고성능 질화알루미늄(Aluminum Nitride, AIN) 절연 기판을 적용했다.

새로운 DMT-32 내 첫 제품은 M1F45M12W2-1LA로 올해 4분기부터 대량생산 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