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스마트한 커넥티드 기기 구현 돕는 MCU 기반 개발 키트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9.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M32H573I-DK 디스커버리키트, STM32H5 관련 모든 기능 활용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개발자들이 산업용 PLC와 모터 드라이브 설계에 대해 간편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도우면서도 안전하고 스마트한 커넥티드 기기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키트가 출시됐다.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글로벌기업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마이크로)가 STM32H5 마이크로컨트롤러(MCU)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개발 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가 스마트한 커넥티드 기기 구현 돕는 STM32H5 기반 개발 키트 ‘STM32H573I-DK 디스커버리키트’를 출시했다. [사진=ST마이크로]

현재 STM32H5 디바이스는 스마트 센서와 산업용 컨트롤러, 네트워킹 장비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성능 프로세싱과 최첨단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새롭게 출시한 개발 키트 ‘STM32H573I-DK 디스커버리키트(Discovery Kit)’를 사용하면 △아날로그 주변장치 △타이머 △ART가속기(Adaptive Real-Time Accelerator) △미디어 인터페이스 △연산 가속기 같은 STM32H5 관련 모든 통합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ST마이크로의 설명이다.

아울러 새로운 키트는 다양한 인터페이스도 갖추고 있다. 고객 필요에 따라 각기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구체적으로 키트에는 STM32H5마이크로컨트롤러와 컬러 터치 디스플레이, 디지털 마이크로폰을 비롯해 USB·이더넷(Ethernet) 및 와이파이(Wi-Fi) 등이 탑재돼 있다. 또 오디오 코덱과 플래시 메모리, 확장 실드 및 도터보드를 연결하는 헤더도 포함된다.

특히 제품에 탑재된 STM32H5는 250MHz에서 작동하는 Arm Cortex-M33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 코어를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Arm TrustZone 보안 기능과 함께 STM32Trust 프레임워크를 결합해 신뢰할 수 있는 스토리지·암호화·증명 및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

ST마이크로는 고객이 새로운 키트와 보안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예제를 함께 준비했으며, STM32Cube 개발 에코시스템에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 툴과 지원을 통합했다고 전했다.

한편 STM32CubeH5 MCU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예제 및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비롯해 STM32H5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모든 필수 구성요소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관련 패키지는 STM32Cube 에코시스템에 완전히 통합돼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추가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ST마이크로는 마이크로컨트롤러 구성 및 초기화를 지원하는 STM32CubeMX 툴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