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차저, 한국전기차사용자협회와 충전소 지킴이 협약 체결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7.0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중심 충전인프라 환경 조성 위해 노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이지차저(대표 송봉준)가 한국전기차사용자협회(협회장 김성태)가 시행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환경개선 캠페인’에 참여한다.

이지차저와 한국전기차사용자협회가 충전환경 개선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이지차저]

이지차저와 한국전기차사용자협회는 지난 4일 이지차저 본사에서 충전환경 개선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기차 충전환경 개선캠페인’은 지난 2017년부터 건전한 충전인프라 이용문화 확대를 위해 한국전기차사용자협회,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한국에너지공단 등이 함께 하는 공익사업으로 ‘전기차 충전소 지킴이’가 대표적인 활동이다.

‘전기차 충전소 지킴이’는 전기차 이용자가 직접 전국의 전기차 충전소를 점검해 개선사항을 보고하는 활동으로 7월 중 지킴이를 모집한 후 진행될 예정이며, 이지차저는 전기차 충전환경 캠페인 운영지원계획 마련 및 수행, 운영관리 및 지원을 통해 개선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전기차사용자협회 김성태 협회장은 “설치 및 이용 환경, 결제오류와 통신장애, 충전 속도 불량 등 현장에서만 확인이 가능한 고장과 오류를 발굴 및 개선해 과거 공급자 중심의 충전인프라 환경을 사용자 중심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차저 송봉준 대표는 “국내 충전환경 개선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서는 사용자가 장시간 이동없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충전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서 한국전기차사용자협회와 유기적으로 소통을 하며 사용자 중심의 충전인프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