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로드, ITS 세계총회 참가 ‘AI 기반 ITS 기술’ 소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10.2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ITS 운영현황 등 글로벌 기업 관심, 협력방안 논의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AI 교통 전문 기업 라온로드(대표 이석중)가 ITS(지능형교통체계) 세계 총회에 참가해 한국 ITS 기술을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했다.

라온로드가 ITS 세계 총회에 참가해 한국 ITS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라온로드]

지난 20일 중국 쑤저우 국제 엑스포 센터에서 막을 내린 ‘제29회 ITS 세계총회’에서 라온로드는 국내 주요 도시에서 AI(인공지능) 비전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기술이 복합적으로 운영되는 ITS 솔루션을 소개하고, 라온로드 ITS 기술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교통환경을 개선하고 선도하는 미래형 교통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코스닥상장사 라온피플의 자회사인 라온로드는 ITS Korea가 주관한 한국관에서 차별화된 AI Visioning(비저닝) 기술을 구현한 솔루션과 플랫폼을 글로벌 기업들에 소개했다.

또 글로벌 교통 전문기업 Yunex Traffic(유넥스 트래픽), 교통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Aimsun(에임선)과 주요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캐나다 소재 스타트업 Innovision(이노비전)과도 긍정적인 협업 방안을 검토하는 등 해외 ITS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진행된 이번 ITS 세계총회는 ‘Driving Towards Intelligent Society – Quality Life’라는 주제로 38개국 138개 교통 관련 정부기관 및 기업이 참석했다.

총회에 참석 기업, 기관들은 학술 세션과 데모를 시현 등을 통해 글로벌 교통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2025년에는 수원시가 ITS 아태총회를, 2026년에는 강릉시가 ITS 세계총회를 유치해 세계 각국에 ITS 선진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