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로보틱스, 파운더스유니온과 F&B 로봇 사업협력 MOU 체결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11.0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테크 로봇 실증작업·기술 고도화… 전략적 협력 통해 시너지 창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레인보우로보틱스(대표 이정호)가 F&B 벤처기업 파운더스유니온과 F&B 로봇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파운더스유니온 박도림 부대표, 레인보우로보틱스 이정호 대표, 파운더스유니온 이문현 대표, 레인보우로보틱스 이용호 팀장이 외식 현장에 최적화된 F&B 로봇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레인보우로보틱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외식 현장에 최적화된 F&B 로봇 플랫폼 구축할 계획이다. 우선 레인보우로보틱스가 개발한 인공지능 자율주행 서빙로봇 50대를 다양한 외식 현장에 보급해 실증작업을 진행한다. 또한 F&B 로봇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등 F&B 로봇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자율주행 서빙로봇을 연내 출시한다. 해당 서빙로봇은 핵심 부품과 소프트웨어를 국산화해 타사 제품 대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특허 출원한 ‘그리드 프리 슬램(Grid-Free SLAM)’ 기술을 적용해 위치 정밀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현재 중국산 서빙로봇이 국내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산 로봇 대비 가격적, 기능적 경쟁력을 갖춘 국산 서빙로봇으로 좋은 파트너사와 함께 시장을 공략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파운더스유니온은 자체 F&B 브랜드인 정성식을 포함한 프랜차이즈와 브랜드 컨설팅, M&A 등 사업을 영위하는 F&B 전문 기업이다. 향후 파운더스유니온이 보유한 현장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매장 내 로봇 솔루션을 도입해 사람과 로봇이 공존할 수 있는 푸드테크 플랫폼을 구축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이정호 대표는 “로봇 플랫폼 국산화를 실현하는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서빙로봇공급 확대를 위해 파운더스유니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외산 제품과 비교해 가격 경쟁력과 품질, 서비스에서 차별성을 갖춘 로봇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파운더스유니온 이문현 대표는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와의 사업협력을 통해 파운더스유니온이 푸드테크 기업으로 한 단계 발돋움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양사가 푸드테크 산업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