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m, 메탈 감지 근접센서 선보여… 마이크로미터 단위 측정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4.01.1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xP시리즈, 비접촉방식 유도형 측정 원리로 모든 금속 측정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독일 산업자동화 센서 및 솔루션 전문업체 ifm사가 최신 근접센서 IxP시리즈를 선보였다.

ifm사가 모든 타입의 금속에 적합한 비접촉방식 유도형 측정 원리 채용한 최신 근접센서 IxP시리즈를 선보였다. [사진=ifm]

자동차 산업의 판금 감지 또는 식품 분야의 연삭기 거리 측정 등 많은 산업 분야에서 금속 표면까지의 정확한 거리 측정을 요구하고 있다. ifm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거리 센서 IxP시리즈가 값비싼 측정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는 경제적이고 강력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모든 금속, 마이크로미터 단위로 측정

IxP시리즈는 비접촉방식의 유도형 측정 원리를 채용했다. 마이크로미터 범위의 거리를 감지해 IO-Link를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금속의 종류는 측정값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타겟의 형상만이 가능한 측정범위와 센서의 정확도에 영향을 미친다.

센서는 공장에서 캘리브레이션돼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1-point 또는 더욱 정확한 3-point 캘리브레이션으로 IO-Link는 편차가 있는 타겟 형상 요소에서도 높은 정확도를 보장한다.

산업용 견고한 디자인

센서는 매립형 또는 돌출형 마운팅을 위해 60mm 길이의 산업 표준 M12, M18 또는 M30 하우징으로 제공된다. 또한 센서는 자기장에 강하고 스텐레스 스틸 나사산 슬리브를 보유해 그 결과 최대 IP69K의 높은 보호등급을 지원하며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