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솔루션즈, 독일 모듈웍스에 전략적 투자… 디지털 역량 강화 기대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2.0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N솔루션즈 첨단 제조 기술 역량과 모듈웍스 보유 디지털 기술 활용해 혁신적인 통합 제조 솔루션 구현 계획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공작기계 산업을 선도 중인 국내 기업이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및 디지털 역량 강화 등을 위해 독일 소프트웨어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했다. DN솔루션즈가 독일 모듈웍스(ModuleWorks)와 지분 투자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DN솔루션즈가 독일 모듈웍스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사진 왼쪽부터 DN솔루션즈 김원종 대표, 모듈웍스 야부즈 무르테자올루 CEO [사진=DN솔루션즈]

파트너십은 DN솔루션즈가 모듈웍스에 지분을 투자하는 형태다. DN솔루션즈는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간 사업적 시너지를 확대하고 공동으로 공작기계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함으로써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모듈웍스는 CAD·CAM 시스템 및 CNC 기계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다. DN솔루션즈는 모듈웍스가 제공하는 MDES(Manufacturing Data Exchange Specification) 도입을 비롯해 공정계획 자동화 솔루션 스케치턴(Sketch Turn)에 모듈웍스 절삭 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합·운영하는 등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지속해 왔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기존 협업 개발 솔루션인 MDES와 시뮬레이션 기술에 대한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DN솔루션즈가 보유한 첨단 제조 기술 역량과 모듈웍스가 가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통합 제조 솔루션을 구현할 예정이다. 또 디지털 트윈 플랫폼 및 AI 기술 개발을 가속함으로써 공작기계 성능을 한층 향상하면서도 기술혁신 기업으로서 갖는 위상도 공고히 할 전략이다.

모듈웍스 야부즈 무르테자올루(Yavuz Murtezaoglu) CEO는 “제조업체들은 보다 높은 생산성을 비롯해 작업자가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쉬운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며, “관련 요구는 지능적이고 고도화된 자동화 솔루션이 필요하며, 제조업에 있어 디지털화가 더욱 강화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야부즈 무르테자올루 CEO는 “우리는 DN솔루션즈에서 추진하는 디지털화 전략에 힘을 실어줌으로써 제조 산업에 대한 디지털 혁신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우리의 전문지식과 DN솔루션즈가 보유한 첨단 제조 기술이 합쳐진다면, 보다 빠르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부언했다.

DN솔루션즈 김원종 대표는 “모듈웍스는 공작기계용 가공 프로그램을 생성하고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 있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이라며, “모듈웍스와 진행한 파트너십 체결은 빠르게 변화하는 제조 환경에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우리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원종 대표는 “공작기계는 생산제조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플랫폼으로 CN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AI 같은 디지털 기술과 융합되는 것은 미래 첨단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이라며, “DN솔루션즈는 디지털 기술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제조업 혁신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