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한국오픈솔루션과 WISE-PaaS 전략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4.04.0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팩토리·5G이음 물류·경남권 EMS 사업 개발 협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어드밴텍케이알이 지난 27일 코엑스서 산업 현장 비즈니스 의사결정 가속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국오픈솔루션(KOPENS)과 WISE-PaaS 전략 파트너 비즈니스 협약식을 체결했다.

어드밴텍케이알과 한국오픈솔루션이 WISE-PaaS 전략 파트너 비즈니스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어드밴텍케이알]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오픈솔루션(KOPENS)과 어드밴텍은 스마트팩토리 지원사업, 5G 이음 물류사업 및 국방사업 그리고 경남권의 EMS(Energy Management System) 사업 개발을 위주로 협업할 예정이며, 어드밴텍이 진행 중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경남 지역 참여 활성화를 위한 논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어드밴텍은 대만에 본사를 둔 엣지 컴퓨팅 글로벌리더 기업으로 40년 이상 산업용 하드웨어 컴퓨팅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솔루션 사업 전환에 적극 집중하고 있으며, 산업용 IoT클라우드 플랫폼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WISE-MarketPlace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오픈솔루션(KOPENS)은 스마트팩토리 개발 플랫폼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로 기업이 머신 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제조, 자동차, 물류, 식음료, 선박, 항만 및 원격 산업 자산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인더스트리 4.0의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있다.

한국오픈솔루션(KOPENS) 이상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회사의 IoT 솔루션과 어드밴텍의 IoT 인프라를 결합해 더 다양한 시장과의 만남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어드밴텍케이알 정준교 대표는 “앞으로 WISE-PaaS를 통해 다양한 산업 현장의 대표 기업들과 함께 IoT 비즈니스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더 많은 기업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