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와트당 최고 성능 갖춘 COM-Express Type 7 모듈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12.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xpress-VR7, AMD Ryzen 기반 15W·45W에서 최대 8코어로 작동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다양한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 처리 및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된 모듈이 나왔다. 엣지 컴퓨팅 분야 글로벌리더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는 AMD Ryzen Embedded V3000 기반 15W 및 45W에서 최대 8코어를 갖춘 ‘Express-VR7’ 모듈에 대한 출시를 7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에이디링크가 새로운 ‘Express-VR7’ 모듈을 출시한다. [자료=에이디링크]

에이디링크는 새로운 모듈은 뛰어난 응답성을 위해 64GB 듀얼 채널 DDR5 SO-DIMM(ECC/non-ECC)을 지원하며 동급 최고 와트당 성능과 비용을 발휘한다고 밝혔다.

에이디링크 Lauryn Hsu COM부서시니어제품매니저는 “엣지 네트워킹에 대한 요구가 일반 환경부터 열악한 환경까지 견딜 수 있도록 보다 작고, 팬리스이면서 전력 효율적인 설계를 지향하는 추세라는 것은 분명하다”며, “최고 에너지 효율성과 산업 등급 신뢰성을 가진 ‘Zen 3’ 고성능 아키텍처와 결합한 새로운 모듈은 지속적인 네트워킹과 엣지 시스템에서 성능과 전력 소비간 완벽한 균형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모듈은 백플레인 KR, 구리 및 광섬유와 호환된다. 또 영하 40°C에서부터 영상 85°C까지 넓은 온도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는 14x PCIe Gen4 레인과 2x10G 이더넷 인터페이스도 통합했다.

에이디링크는 새로운 모듈이 △엣지 네트워킹 장비 △엣지 5G 인프라 △비디오 스토리지 분석 △지능형 감시 △산업 자동화 및 제어 같은 광범위한 엣지 네트워킹 혁신을 실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이디링크는 즉시 사용 가능한 프로토타이핑 및 레퍼런스를 위해 새로운 모듈 기반 I-Pi 개발 키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