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MXA-200 Arm 기반 ‘5G IIoT 게이트웨이’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2.2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및 OT 격차를 극복해 어디서나 무선 원격 엣지 네트워크에 대한 손쉬운 확장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고성능, 저전력 NXP i.MX 8M Plus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스마트 제조 등에 사용이 적합한 IIoT 게이트웨이가 나왔다. 엣지 컴퓨팅 분야 글로벌 리더이자 산업용 PC 및 마더보드에 대한 글로벌 공급업체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이하 에이디링크)는 1.6GHz NXP i.MX 8M Plus 쿼드 Arm Cortex. -A53 프로세서를 갖춘 새로운 MXA-200 Arm 기반 5G IIoT 게이트웨이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에이디링크가 MXA-200 Arm 기반 ‘5G IIoT 게이트웨이’를 출시했다. [사진=에이디링크]

새로운 게이트웨이는 낮은 전력 소비로 고성능을 제공한다. 외부 힛싱크 옵션이 포함된 견고한 팬리스 패키지에 번들로 제공되며 Bluetooth나 무선 LAN, 4G 및 5G용 등 다양한 통신방식을 활용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는 MXA-200이 스마트 제조, 재생 에너지 및 스마트 시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원격 엣지 네트워크에 이상적인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또 새로운 게이트웨이에 탑재된 프로세서는 전력 소비를 최대한 낮게 유지하면서도 높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에 따르면 NXP i.MX 8M은 제품 수명이 10년~15년으로 AI, 그래픽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그래픽 △가상화 △보안을 제공한다. 또 제품에는 64비트 쿼드 Cortex-A53가 포함돼 있기에 사용자는 고효율 컴퓨팅이 가능하며, 통합 NPU 2.3 TOPS로 AI를 지원하면서도 데이터 보안을 위해 TPM 2.0으로 보호된다.

에이디링크 Taita Chou 엣지컴퓨팅플랫폼BU수석제품매니저는 “IIoT 게이트웨이는 현장에서 하드웨어 및 설정을 다루는 OT 인력과 보다 중요해지고 복잡해지는 소프트웨어 백엔드를 원격으로 관리하는 IT 인력간 격차를 해소한다”며, “OT 측면에서 새로운 제품은 기계 유지 관리 및 생산 프로세스 엔지니어에게 전기 연결을 위한 RS-232·422·485 같은 산업용 센서, PLC 및 주변 장치 연결과 고속 카메라용 USB3.0 같은 보다 빠른 연결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Taita Chou 매니저는 “IT 측면에서는 C#과 파이썬(Python), RESTful API나 웹 서비스를 주로 사용하는 MES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Bluetooth △무선 LAN △4G △5G 같은 무선 통신을 통해 강력한 원격 액세스 기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새로운 게이트웨이가 가진 강점에 대해 추가 설명했다

아울러 새로운 게이트웨이는 Debian 11, Yocto 및 Windows 10 IoT에 대한 포괄적인 운영 체제 지원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는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는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원격 엣지 네트워크 기능을 시장에 보다 빠르게 출시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새로운 솔루션은 DIN 레일 및 월 마운팅과 같은 장착 옵션을 통해 하드웨어 통합을 가속할 수 있으며, 기계 및 제어 캐비닛에 설치에 대한 간편성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에이디링크는 새로운 솔루션이 원격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엣지 장치 관리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제공하므로 스마트 제조, 재생 에너지 및 스마트 시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탁월한 선택이라고 부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