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 클로바 연동 ‘스마트 공기청정기’ 출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1.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파고를 통해 인공지능이 전 세계의 관심을 끌게 되면서 인공지능 스피커, 인공지능 시계 등 다양한 제품에 인공지능과 관련된 제품이 출시됐다. 인공지능은 오랜 침체기를 거쳐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의 급속한 발전과 빅데이터가 뒷받침되어 디프러닝이 구현됐다.

스피커에 이어 공기청정기에도 인공지능 탑재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네이버 인공지능(AI) 플랫폼인 ‘클로바(Clova)’와 연동 가능한 스마트 공기청정기가 출시됐다.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와 연동 가능한 스마트 공기청정기가 출시됐다. [사진=코웨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와 연동 가능한 스마트 공기청정기가 출시됐다. [사진=코웨이]

네이버 클로바와 연동 가능한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총 2종으로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APMS-1516E),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가 해당한다.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도 네이버 클로바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 스마트 공기청정기는 클로바 스피커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기 켜줘, 공기청정기 꺼줘, 공기청정기 속도 올려줘, 공기청정기 속도 내려줘 등의 음성 명령을 실행하게 된다.

안진혁 코웨이 ICT 전략실장은 “고객들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 될 수 있도록 네이버 클로바를 연동한 공기청정기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물인터넷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해 3월 미국 시장에 아마존 음성인식 플랫폼인 알렉사(Alexa)를 연계한 공기청정기 ‘에어메가’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8 CES’에서 애플 스마트 플랫폼인 홈킷(Home Kit)을 연동한 공기청정기인 ‘코웨이 Tower’를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