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프리뷰] 아이퀘스트, ERP 통한 스마트공장 구축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5.1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6년 설립 이후 기업정보화와 솔루션 개발 및 보급에 매진하고 있는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는 기업용 ICT 전문기업이다. 아이퀘스트는 중소기업 업무전산화 프로그램인 ‘얼마에요’ 출시를 통해 열악한 대내외 환경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고객은 옳다’라는 가치를 지키며 연구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는 누구든지 쉽고 비용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해 대한민국 모든 중소기업 업무 전산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열망에서 출발했다. 현재 스마트공장 구축에 기여하며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통합관리 맞춤형 ERP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퀘스트의 ERP는 생산현장에서 공정현황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작업목표 및 진척율 관리 가능하며 PDA 및 바코드 도입으로 휴먼에러 방지 및 신속한 업무처리, 롯트 및 일련번호 추적 관리를 통하여 불량 및 유지보수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보다 구체적인 아이퀘스트의 ERP 통한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는 2018 서울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 & 엑스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8 서울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 & 엑스포(SMART FACTORY KOREA 2018)는 6월 15일(금)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