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신재생에너지 체험 교육 진행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6.1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너지공사는 제주도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기후변화 대응과 신재생에너지 이해와 체험 등 신재생에너지 교육을 진행한다.

기후변화대응 및 에너지 절약에 대한 중요성 인식 확산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제주에너지공사는 신재생에너지 대표 지방공기업의 역할을 이행하기 위해 2018년 6월부터 11월까지 제주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및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는 ‘희망愛(애)너지 교육’을 진행한다.

희망愛(애)너지 교육은 신재생에너지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환경보호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실시되는 행사이다.

제주에너지공사는 제주도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신재생에너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주에너지공사]
제주에너지공사는 제주도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신재생에너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주에너지공사]

6월 12일 도련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차 희망愛(애)너지 교육을 실시했으며, 주요내용은 기후변화 대응 및 신재생에너지 이해, 신재생에너지모형 만들기, 페트병을 활용한 포푸리방향제 만들기, 에어볼을 통한 지구온난화 체험, 자전거 발전기를 활용한 과일주스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안내 및 접수는 진로 체험처 '꿈길' 및 도내 초등학교 공문 발송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대상 학교는 선착순으로 선정했다.

제주에너지공사 관계자는 "희망愛(애)너지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신재생에너지의 기초 개념을 정립 시키고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교육 및 진로체험교육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