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프엠, IO-Link 지원 지능형 다기능 디스플레이 공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9.02.1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에프엠이 IO-Link 지원이 탑재된 지능형 다기능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사용자 친화적인 조작…아날로그 값의 다목적 디스플레이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독일 산업자동화 센서 및 솔루션 전문 업체인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ifm electronic)에서 IO-Link 기능이 탑재된 지능형 다기능 디스플레이 DX20xx 시리즈를 최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아날로그 시그널의 분산 처리, 다양한 프로세스 파라미터에 대한 뛰어난 가독성,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한 스케일링 Factor를 특징으로 한다.

아이에프엠이 IO-Link 지원이 탑재된 지능형 다기능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사진=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아이에프엠이 IO-Link 지원이 탑재된 지능형 다기능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사진=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아날로그 디스플레이 4.0
DX20xx는 단순한 디스플레이 이상의 새로운 다기능 디스플레이로서 디지털 시그널을 분산된 방식으로 사전처리하고 필요한 경우 상위레벨의 컨트롤러로 정보를 전달하며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특징을 보유한다.

아날로그 값의 다목적 디스플레이
센서의 다양한 프로세스 파라미터를 하나의 아날로그 출력을 통해 시각화하거나 트랜스미터의 경우에는 하나의 표준 시그널 출력을 통해 시각화한다. 자유롭게 조절 가능한 스케일링 Factor로 인해 압력, 온도 또는 관류량 등 입력 시그널을 물리적인 수치로 변환해 표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압력트랜스미터를 사용하는 경우 탱크의 볼륨이 표시되며 차압측정과 같이 입력 시그널이 상호 오프셋 되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자 친화적인 조작
모든 세팅은 최신의 감압식 터치스크린에 의해 이뤄진다. 이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모드에서 파라미터 세팅 모드로 자동변환 된다. 또한 IO-Link를 통해서도 세팅될 수 있는데 모든 파라미터들이 스크린 상에서 명확히 표시되고 간편하고 직관적인 사용을 가능하게 하며 패스워드 메커니즘은 기기의 오작동을 방지한다.

선명한 디스플레이
출력의 상태가 표시되고 이 표시의 색상은 프로세스 값에 따라 적색, 황색, 녹색으로 변환되고 자유로운 텍스트 입력이 가능해 기입력 되지 않은 값들을 할당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