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프엠, 정밀한 레이저를 통한 초소형 물체 검출 포토센서 선보여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9.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산업자동화 센서 전문업체인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에서 선보인 IO-Link 기능을 탑재한 업데이트버전의 포토센서 O6H70시리즈를 선보였다.

IO-Link, 완전히 새로운 시각 제시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이에프엠일렉트로닉의 포토센서는 시장에서 이미 그 성능이 널리 입증된 O6 시리즈의 하우징을 채택한 소형 포토센서로 배후배경 배제 기능을 보유한 투과형, 미러반사형, 직접반사형 센서를 모두 제공한다.

이 제품은  초소형 물체 검출을 위한 정확한 레이저로 레이저 보호 클래스 1을 갖춘 새로운 O6은 기존의 적색광선 센서가 한계에 도달하는 초소형 물체를 신뢰성 있게 검출할 수 있으며 IO-Link가 표준으로 탑재돼 있다.

아이에프엠의 IO-Link 포토센서는 정밀한 레이저를 통한 초소형 물체 검출이 가능하다. [사진=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아이에프엠의 IO-Link 포토센서는 정밀한 레이저를 통한 초소형 물체 검출이 가능하다. [사진=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아울러 아날로그 센서와 마찬가지로 물체에 대한 mm 단위의 거리 값이 IO-Link를 통해 제공될 수 있다. 이를 통해 바이너리 직접반사형 레이저 센서가 정확한 거리 측정시스템으로 변환된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는 길이 및 높이 모니터링이 포함되며 또한 정확한 거리 검출을 통해 부품 존재 여부 또는 정확한 설치여부 등의 확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본 센서는 다양한 색상을 가진 물체에도 100mm의 신뢰 범위를 제공하며 IO-Link를 통해 사용자는 이제 인더스트리 4.0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