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AS-i 광섬유 리피터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1.14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수신용으로 구성된 두 개의 독립적인 채널을 보유해 높은 작동 신뢰성을 제공하는 광섬유 리피터가 공개됐다.

AS-i 신호의 장거리 전송 구현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독일 산업자동화 센서 전문업체인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ifm electronic)에서 3.2km까지의 AS-i 신호 전송을 구현하는 제품을 최근 선보였다.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의 새로운 AS-i 광섬유(fiber optic) 리피터는 하나의 광매체를 통해 AS 인터페이스 신호 전송을 가능하게 하며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특히 AS-i 네트워크상에서 케이블의 길이는 이 새로운 리피터로 인해 상당히 확장될 수 있으며 AS-i 평면케이블과 광섬유의 동시 작동이 가능하다.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의 새로운 AS-i 광섬유(fiber optic) 리피터 [사진=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의 새로운 AS-i 광섬유(fiber optic) 리피터 [사진=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안전, 그리고 기술
모든 AS-i 광섬유 리피터는 송신, 수신용으로 구성된 두개의 독립적인 채널을 보유한다. 이들은 절연돼 있으며 높은 작동 신뢰성을 제공한다. AS-인터페이스 시스템은 이들에게 동작전압을 제공하며 더 나아가 이는 새로운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의 스마트라인 2채널 하우징에 통합되도록 개발됐다.

최적의 필드성능
광전송이라는 것은 방사선이나 접지와 관련한 아무런 문제가 없는 전송방식이다. 광섬유 전송 시스템은 EMC 리스크를 배제하며 구리선에서 발생하는 인덕턴스, 캐패시티, 저항으로 인한 거리 제한과 무관하다. 

이로 인해 높은 작동신뢰성이 보장되며 기계가동시간이 향상된다. 특히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의 새로운 AS-i 광섬유 리피터는 추가적인 광화이버 네트워크 토폴로지(Line, Star) 구성을 가능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