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너지, 토공 전문회사 설립으로 태양광 EPC사업 박차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6.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EPC 확대 및 사업 안정성 강화 전망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태양광 모듈 제조 및 EPC 전문기업 에스에너지가 6월 14일, 토목공사 전문기업인 ‘에스이엔씨’ 설립을 통해 그룹 전반의 태양광발전 사업 역량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에스에너지는 토목공사 전문기업인 ‘에스이엔씨’ 설립을 통해 그룹 전반의 태양광발전 사업 역량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에스에너지]

에스이엔씨는 에스에너지의 손자회사로 에스에너지의 자회사인 에스파워가 100% 지분을 출자하여 설립됐으며, 에스파워는 태양광발전소 관리운영 전문기업으로 에스에너지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에스이엔씨는 태양광 EPC사업 토목분야의 설계, 인허가, 시공, 사업관리 전반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며, 향후 에스파워의 관리운영상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요인 제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에스에너지 관계자는 에스이엔씨 설립에 대해 “이번 태양광발전공사의 기반인 토목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 설립은 향후 에스에너지의 EPC 사업 확대 및 안정성 강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에스에너지뿐만 아니라 자회사인 에스파워의 태양광발전소 관리운영 원가절감을 통한 수익 확보와 기존 태양광발전소의 Renovation 및 Repowering 사업으로의 사업영역 확장이 보다 용이해졌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