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이주야 기자] 신재생에너지를 전문으로 하는 에스에너지그룹이 8월 30일 반포 더 리버에서 홍성민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9월 2일 밝혔다.
![에스에너지그룹 홍성민 회장이 회장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에스에너지]](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1909/34158_28315_4932.jpg)
에스에너지그룹은 국내 최초 태양광 전문기업 ‘에스에너지’와 국내 최초 수소연료전지 전문회사 ‘에스퓨얼셀’, 국내 최대 규모의 태양광 O&M 전문회사 ‘에스파워’, 토목공사 전문회사 ‘에스이엔씨’로 구성돼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밸류체인을 강화하고 있는 그룹이다.
지난 7월 에스에너지는 ‘독립 경영 체계 수립’, ‘조직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각자대표 체제를 단행했으며, 이번 홍 회장의 취임도 그 일환으로 진행됐다.
![에스에너지그룹 홍성민 회장(맨앞줄 좌측에서 7번째) 이하 임직원들이 취임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스에너지]](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1909/34158_28316_503.jpg)
홍 회장은 취임사에서 “전 세계적으로 본격적인 신재생에너지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지금, 우리 에스에너지그룹은 중요한 전환의 시점에 와 있다”며, “늘 그래왔듯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언제나 ‘최초’, ‘최고’의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에스에너지만의 독자적 기술, 안정성, 효율성을 무기로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 넘버원 그룹이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홍성민 회장은 고려대학교에서 전기공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1983년 삼성전자에 입사, 태양광발전사업 팀장을 거친 후 2001년 삼성전자로부터 분사해 에스에너지를 설립했다. 2009년 신재생에너지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았으며, 현재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부회장,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이사, 코트라 그린보증랜드 홍보대사 등을 역임하고 있다.
관련기사
- 한국동서발전, 태양광 설비 전문 에스에너지 방문
- 에스에너지, 플랜트건설 글로벌 인재 양성 나선다
- 에스에너지, 토공 전문회사 설립으로 태양광 EPC사업 박차
- 에스에너지, 日 에비노시에 약 750억 태양광발전 사업 EPC 수주
- 에스에너지, 국내 최대 규모 수상태양광 프로젝트 수주
- [2019에너지대전] 지필로스, 재생에너지 연계형 P2G시스템 선보여
- 에스에너지, 성공적인 원가절감 전략 통해 3분기 실적 반등… 수익성 향상 기대↑
- 에스퓨얼셀, 세계 최초 IGFC 실증운전 성공하며 기술력 입증
- [포토] 에스에너지, ‘2019 솔라에너지 어워드’ 태양광발전 시스템부문 고객만족 대상 수상
- 에스에너지, 태양광 신흥 시장 스웨덴 진출
- 에스에너지, 갈라파고스제도에 태양광패키지 공급한다
- 에스에너지, 삼양 태양광발전소 271억원 수주… 품질 및 기술력 인정받아
- 에스에너지, 유럽에 프리미엄 태양광 모듈 공급한다
- 에스에너지, 지난해 이어 제주도 태양광발전 사업 수주
- 에스퓨얼셀, 2kW급 연료전지 수소 드론 개발 성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