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도민들에 실내식물 나눠준다
  • 정한교 기자
  • 승인 2019.10.0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에 강하고 실내공기 정화효과 뛰어난 테이블야자, 허브, 다육식물 등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가 오는 10월 3일부터 생활권 주변 내 녹지공간 조성을 위한 ‘숲속의 제주 만들기’ 참여운동의 일환인 ‘도민참여 실내식물 나눠주기’ 행사를 추진한다.

제주도는 10월 3일부터 기관단체는 1곳당 100본 이내, 개인은 1인당 2본 이내에서 총 8천여본의 미세먼지 저감 실내식물을 나눠준다. [사진=제주도]
제주도는 10월 3일부터 기관단체는 1곳당 100본 이내, 개인은 1인당 2본 이내에서 총 8,000여본의 미세먼지 저감 실내식물을 나눠준다. [사진=제주도]

‘숲속의 제주 만들기’ 참여운동 전개사업은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열섬화 완화를 위한 생활권 주변 내 녹지공간 조성을 위해 도민참여 전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미세먼지 저감 실내식물을 선정해 어린이집이나 학교 등에 나눠줄 계획이다. 기관단체는 1곳당 100본 이내, 개인은 1인당 2본 이내에서 총 8천여본을 나눠준다. 접수 신청은 제주시산림조합 나무전시판매장에서 가능하다.

주요 수종은 미세먼지에 강하며 실내공기 정화효과가 뛰어난 식물 중에서 실내에서 키우기 쉽고 관상용으로도 무난한 테이블야자, 허브, 다육식물 등이다.

제주특별자치도 박근수 환경보전국장은 “앞으로 더 나은 도민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식물 나눠주기 행사 및 꽃가꾸기 캠페인 등을 확대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올해 상반기에 ‘숲속의 제주 만들기’ 참여운동 전개사업으로 도민참여 무료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해 도민들로부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