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울산 고교인재 취업 지원사격 나서
  • 최기창 기자
  • 승인 2019.10.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으로 특성화고 학생 후원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울산마이스터고(울산 북구 소재)에서 울산마이스터고와 울산에너지고 교직원 및 학생들의 취업현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취업 지원 방향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지난 1월 일자리 중점 과제로 울산지역의 고교생-대학생-청년층-중장년층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에 착수한 바 있다.

한국동서발전이 특성화고 취업 지원에 나섰다. [사진=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이 특성화고 취업 지원에 나섰다. [사진=동서발전]

그동안 세대별 맞춤형 사업 중 대학생 및 청년층보다 상대적으로 취업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었다. 하지만 동서발전은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혁신도시 공공기관 최초 ‘고교 기술인재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지난 6월과 8월 두 학교 3학년 학생 240명을 대상으로 NCS 채용 및 입사전략, 자기소개서 작성 클리닉, 면접 및 토론 실전전략 특강을 진행했고, 이달에는 사회경험이 부족한 고교생들의 빠른 직장 문화 적응을 위해 기업문화 및 비즈니스 매너 강좌도 개설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우수학생 40명을 별도로 선발해 2박 3일 동안 당진화력발전소 교육센터에서 발전설비 기초 이론 및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운전 체험 교육을 시행했다. 더불어 선배와의 멘토링 데이, 현장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연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동서발전 프로그램은 12월부터 울산교육청 및 혁신도시 9개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고교 오픈스쿨’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교 관계자는 “최근 한국전력공사 공채에 11명이 합격했고, 삼성전자 12명, 현대차 9명 등 현재까지 77명이 취업에 성공했다”면서, “동서발전과 진행한 산・학 협력 프로그램이 실질적인 취업과 연계돼 보람을 느낀다. 특히 외부 전문강사의 NCS 특강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앞으로도 꾸준히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에 착수한다. 지역 대학생 90명을 대상으로 혁신도시 소재 공공기관들과 함께 취업 지원 멘토링을 시행 중이며, 울산 중구청과 협력해 중장년 및 자영업자 재취업 및 제2의 인생설계 컨설팅을 담당하는 ‘울산 희망 디딤돌 센터’도 설립했다. 디딤돌 센터에서는 현재까지 600명이 컨설팅을 받았고, 이중 140명은 실제 취업으로 연결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