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원, DGB데이터시스템과 RPA 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11.2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 및 대구·경북 지역 RPA 사업 확산 추진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은 11월 21일, DGB데이터시스템(대표 김형식), 엠웍스(대표 마종범)과 DGB금융그룹 및 대구 경북 지역 RPA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 DGB데이터시스템 김형식 대표, 엠웍스 마종범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그리드원]

이번 업무 협약으로 그리드원은 자사의 지능형 RPA 솔루션인 ‘AutomateOne’과 인공지능 머신러닝 프레임워크인 ‘AI InspectorOne’ 등을 활용해 DGB금융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솔루션 제공과 기술 자문을 담당한다.

DGB데이터시스템은 그룹 업무 자동화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시스템 통합 및 관리 서비를 맡을 예정이며, 엠웍스는 DGB시스템과 함께 기술 지원과 고객사 교육의 역할을 맡게 된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적극적인 인적, 물적 교류 환경을 조성하고, DGB금융그룹 내 RPA 사업 추진은 물론 향후 지역 내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업무 자동화 신규 서비스도 추진할 계획이다.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는 “그리드원은 DGB데이터시스템이 DGB금융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견고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우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상생하는 협력 체계 구축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