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지, 최신 PV 모듈테크 금융지원 타당성 보고서 AAA 등급 선정
  • 정형우 기자
  • 승인 2020.02.2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 PV-Tech 시장조사팀으로부터 AAA 등급을 받은 최초의 모듈 공급업체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중국 태양광 제조업체 론지(LONGi)가 최신 PV 모듈테크(ModuleTech) 금융지원 타당성 보고서 AAA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론지솔라의 LR6-72HBD(360-380Wp), LR6-72HBD(360-380Wp) 모듈 이미지 [사진=론지솔라]

론지는 금융지원 타당성 등급(PV ModuleTech Bankability Ratings) 2020년 1분기판에서 런던의 PV-Tech 시장조사팀으로부터 가장 높은 등급인 AAA 등급을 받은 최초의 모듈 공급업체가 됐다.

PV 모듈테크 금융지원 타당성 등급 시스템은 모든 PV 모듈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업체의 제조와 재무 건전성을 결합함으로써 독자적인 분석 모델을 통해 금융지원 타당성 점수와 등급을 선정한다.

PV 모듈테크 금융지원 타당성 등급 시스템을 제정한 PV 산업 분양 애널리스트 Dr. Finlay Colville은 2020년 1분기 등급을 발표하면서, “론지는 다른 A급과 B급 모듈 공급업체와는 차별화된 사업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며, “론지는 PV 기술이 다중 웨이퍼에서 단일 웨이퍼 지배적인 방식으로 전환할 것이라는 확신 하에 시기적절하고 현명한 투자를 단행했다”고 강조했다.

론지 선임부사장 Dennis She는 “자사는 지속가능한 발전과 더불어 높은 재무 건전성을 기반으로 하는 믿을 수 있고 안정적인 운영을 항상 최고로 중시해왔다”며, “최근 수년 동안 자사는 신뢰성 높은 계약 역량과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능력을 지속해서 증명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