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위, 전세계 6개 국가서 ‘EuPD 태양광 톱 브랜드’ 동시 수상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1.04.1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글로벌 보급망 등 고객조사에서 높은 평가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굿위(Goodwe)가 글로벌 태양광 기업 중 최초로 전세계 6개 국가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굿위는 네덜란드, 호주, 폴란드, 스페인, 남아프리카, 파키스탄 등 6개 국가에서 동시에 ‘EuPD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를 수상했다고 4월 15일 밝혔다.

굿위가 네덜란드, 호주, 폴란드, 스페인, 남아프리카, 파키스탄 등 6개 국가에서 동시에 ‘EuPD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상했다. [사진=굿위]

‘EuPD 태양광 톱 브랜드 어워드’는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EuPD Research’가 전세계 태양광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각 시장별 보급능력 등을 기준으로 고객조사를 실시해 수여한다.

굿위의 이번 수상은 굿위가 전세계에서 브랜드 영향력을 향상시킴에 따라 증가하는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고,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음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굿위는 세계 각국에 지사를 두고, 고품질 서비스와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데 노력해왔다. 이를 통해 고객 피드백에 빠른 대응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여러 글로벌 태양광 공급기업과의 공급계약 등 전세계 오대양 육대주에 걸쳐 모든 종류의 인버터에 대한 보급망도 구축했다.

굿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글로벌 시장에 꾸준히 고품질 제품과 지역별 현지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온 결과”라며, “굿위가 세계 태양광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남기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굿위는 이번 수상을 통해 네덜란드에서 5 년 연속 EuPD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상하게 됐다. 이외에도 5 년 연속 티유브이라인란드(TÜVRheinland) Award를 수상한 세계 유일의 인버터 브랜드이다. 이러한 평가를 발판 삼아 2020년에는 글로벌 하이브리드 인버터 시장에서 점유율 15%를 기록하며, 세계 1위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