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로보틱스, RB 시리즈 기반 미국 현지 영업대리점 확보 총력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5.2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주요 거점별 대리점 확보해 현지시장 점유율 높일 계획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레인보우로보틱스(대표 이정호)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협동로봇 ‘RB 시리즈’ 5종을 선보이고, 북미 현지 영업 대리점 모집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RB 시리즈 내 핵심부품은 레인보우로보틱스에서 자체개발한 구동기·엔코더·브레이크 및 제어기 등을 적용해 약 50% 원가율로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자체개발한 RB 시리즈를 기반으로 미국 현지 영업대리점 확보에 나선다. [사진=레인보우로보틱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지난달 미국 일리노이주 숌버그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협동로봇 판매 및 고객 관리 전담 조직을 갖춰가는 중이며, 북미 시장 수출용 전 제품을 국제 기준에 맞춰 설계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ÜV SÜD)를 통해 미국 NRTL, 캐나다 CSA 인증을 획득하면서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레인보우로보틱스 관계자는 “북미 수출용 전 제품에 대한 인증 획득부터 전략적 거점인 현지법인 설립과 전담 조직 세팅을 마무리했고, 현지 영업대리점 모집도 계획보다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대리점들과 함께 빠른 기간 내 북미 협동로봇 시장서 높은 점유율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미국 미시간주 폰티악에 본사를 둔 로봇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카스카라로보틱스’와 협동로봇 영업 및 공급을 위한 대리점 계약을 맺은 바 있으며, 미국 영업대리점 2곳 및 캐나다 영업대리점 1곳도 확보했다.

구체적으로 미국 영업대리점은 협동로봇 활용 인쇄 시스템 자동화 개발에 특화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다이버프린트’와 F&B 서비스 분야서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협동로봇 서비스 분야에 진출한 ‘윙맨코봇’이며, 캐나다 영업대리점은 몬트리올에 본사를 둔 자동화 시스템 전문업체 ‘카멕스머시너리’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오는 25일까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 자동화 기술 솔루션 전시에 참가해 북미 주요 거점별 영업 대리점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