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올해 ‘엣지 AI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 보유 솔루션 및 적용 사례 선봬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2.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부산서 업계 소통 및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 발굴 등 위한 행사 개최 방침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현재 업계에서는 AI에 대한 활용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으며, 관련 솔루션을 적용해 생상성과 업무 효율 등을 높인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제조업 각 분야에서 스마트제조 등을 위해 AI에 대한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엣지(Edge) AI 솔루션 선도기업 어드밴텍(Advantech)이 오는 3월 관련 솔루션에 대한 소개에 나선다.

어드밴텍이 올해를 ‘엣지 AI 전문기업’으로 삼고, 업계 소통 및 협력 강화 등을 위해 현재 보유 중인 솔루션들과 관련 적용 사례를 선보인다. [자료=어드밴텍]

어드밴텍은 물류·항만·조선·중공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대한 엣지 컴퓨팅과 AI 기술 관련 혁신적인 적용 사례에 대한 발표뿐만 아니라, 실제 항만 및 물류 시장에서 적용되는 어드밴텍 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부산에서 개최된다. 어드밴텍은 각 산업계 선두주자들이 함께 모여 소통과 협력을 통해 엣지 AI 시장에 대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함께 성장해 업계를 이끌어 나아갈 파트너를 발굴할 예정이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연말에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전 산업군에서 성장과 발전에 대한 원동력은 ‘신속한 AI 기술 적용에 좌우될 것’이라고 예측됐다”고 전했다. 이에 관련 분야에 대해 가진 전문성을 기반으로 올해를 ‘엣지 AI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았다는 게 어드밴텍의 설명이다.

어드밴텍은 다음 달 7일 ‘2024 어드밴텍 엣지 AI 솔루션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부산 솔루션 데이는 엣지 컴퓨팅과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미치는 혁신적인 영향을 탐색하고, 현장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